서귀포시, 2023년 하반기 대학생 사회보장급여수급자 확인조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4:45:21
  • -
  • +
  • 인쇄
▲ 서귀포시, 2023년 하반기 대학생 사회보장급여수급자 확인조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한부모가족 대학생 자녀 290명을 대상으로 대학교 재학 및 취업 여부 지난 1일부터 27일까지 확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확인조사는 만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수급자가 생계급여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활사업에 참여하여야 하는데 대학교 재학 중에는 자활사업참여 조건부과를 유예받을 수 있고 휴학이나 졸업 시에도 다음달부터 3개월간 유예를 할 수가 있다.

한편, 한부모가족 대학생인 경우는 대학교 재학 시 만22세가 도래하는 달의 전 달까지, 병역의무를 이행했을 경우 이행기간을 가산하여 최대 만25세 생일 전달까지 지원을 연장하게 된다.

사회보장급여수급 세대의 대학생 자녀에게 확인조사 안내문을 발송하게 되며 안내문을 받은 대상자는 9월 27일까지 시청 주민복지과나 읍면동 주민센터로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재학(휴학)중인 경우 재학(휴학)증명서, 군 입대예정자는 입영통지서, 취업준비생은 원서접수증 또는 학원수강증,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경우 추가로 소득신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학생이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경우 소득을 전부 반영하지 않고 해당 소득의 40만원을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대해 30% 추가 공제한 금액을 소득으로 반영하여 보장자격 관리를 하게 된다.

아울러 확인조사 과정에서 만19세~30세미만의 미혼자녀가 취학 또는 구직 등의 목적으로 부모와 주소를 달리하여 거주하고 있는 경우에는 별도의 청년 주거급여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김희옥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확인조사로 복지급여 수급자들이 자격중지나 급여 감소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기간내에 신고를 하도록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