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편리한 상하수도요금 납부 홈페이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9 14:45:12
  • -
  • +
  • 인쇄
PC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수도요금 조회 및 납부 가능
▲ 해남군, 편리한 상하수도요금 납부 홈페이지 운영

[뉴스스텝] 해남군은 상하수도 요금을 인터넷으로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상하수도 요금 누리집을 운영한다.

해남군 상하수도요금 조회·납부 사이버창구에서는 수용가의 주소를 입력하면,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수도 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

특히 방문 또는 전화 통화로만 가능했던 이사정산, 카드납부, 자동이체 신청 등 업무 처리가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게 되어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 됐다.

이와함께 기존에 체납분과 정기분 고지서 각각 1장씩 발급되었던 고지서를 통합해 1개의 고지서로 발급해 납부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한편, 해남군은 자동으로 검침이 되는 원격검침 시스템을 2025년까지 전체 수용가에 설치할 계획으로 내부누수 조기 발견과 매시간 자동검침으로 정확하고 편리한 상하수도 요금 관리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누리집 구축, 원격검침시스템 도입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여 수도행정 서비스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