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3년 제야타종식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4:45:20
  • -
  • +
  • 인쇄
31일 시청 노을광장 사천시민대종 종각에서
▲ 2022년 사천시민대종 제야타종 행사 장면

[뉴스스텝] 사천시는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4년 새해의 희망찬 출발을 기원하는 ‘2023 사천시민대종 제야타종 행사’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제야타종 행사는 31일 저녁 9시 시청 노을광장에 소재한 사천시민대종 종각에서 타종식, 신년 축하메시지,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풍물한마당, 사천시 여성합창단과 지역가수 축하공연, 시민 새해소망 영상 상영, 사천시 10대 뉴스 영상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특히, 이날 제야타종 행사에서는 하이라이트 행사로 드론 400대를 동원한 드론라이트쇼가 어두운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행사장 상공에 띄워진 드론이 2024년 앞두고 카운트다운 숫자를 연출하고, 자정으로 넘어감과 동시에 갑진년을 축하하면서 청룡의 용맹함과 웅장한 기상을 표현할 예정이다. 새해 희망과 기원을 담은 메시지도 선보인다.

이밖에 2024년 나의 운세(타로), 2025년 나에게(소망편지)와 함께 위시볼에 들어갈 통합30주년 사천시에게 바라는 점이나 새해 소망 등 각자의 희망사항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는 ‘통합 30주년 사천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타종은 박동식 시장, 하영제 국회의원, 사천시의회 윤형근 의장과 도·시의원, 사천경찰서장, 사천소방서장, 시민대표 등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66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11개조로 나눠 3번씩 총 33번 종을 울리며, 새로운 사천, 행복도시 사천 건설을 염원함과 동시에 시민들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한다.

이날 시민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카운트다운을 외친 후 장엄하고 웅장한 사천시민대종의 종소리에 다가올 갑진년 푸른 용에 대한 기대와 소망을 실어 보낸다.

한편, 사천시새마을회는 추위를 녹일 수 있는 따뜻한 음료와 어묵국을 준비해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정을 선물할 예정이다. 올해는 겨울대표 간식인 군고구마와 붕어빵도 추가로 지원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