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교통인프라 확충을 통한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4:45:26
  • -
  • +
  • 인쇄
▲ 서귀포시, 교통인프라 확충을 통한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추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하기 위해 주차환경 개선, 스마트 교통안전시설 설치 등 교통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도심지 주차환경 개선을 위한 스마트 통합주차관제시스템 구축사업과 동홍 공영주차빌딩 건립 사업 등이 당초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다.

서귀포시 스마트 통합주차관제시스템 구축사업은 서홍동 397-14번지 일원 구. 한전사옥 부지에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총사업비 150억원을 투입하여 디지털 통합주차관제센터와 노외주차장 80여면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2022년 토지매입을 시작으로 노후건축물 해체와 행정절차를 마무리하였고, 현재 통합주차관제센터 및 노외주차장 신축을 위한 실시설계를 추진하고 있다.

2024년에는 통합주차관제센터 및 노외주차장 조성공사를 마무리하고, 비대면 결제 앱 개발, 공영주차장 위치·유휴면 정보제공 등 스마트 통합주차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주차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홍 공영주차빌딩 건립사업은 도심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총 40억원을 투자하여 동홍동 470-1번지에 기존 노외주차장 20면에서 2층, 3단, 약 70면 규모의 주차빌딩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9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사고 위험지역에 대한 맞춤형 스마트 교통안전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으며, 효과적인 교통안전시설 설치를 위하여 사고 위험지역 시설개선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총 3억원을 투입하여 다기능 횡단보도 안전지킴이 10개소, 교차로 알리미(우회전 사고예방 시스템) 5개소를 설치 완료하였으며, 교통사고 취약구간인 태평로 및 중앙로 일대에 총 3억 3천만원을 투입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6개소, 차량과속 경보시스템 2개소를 설치완료했다.

아울러, 지역의 교통사고 다발지 및 위험지역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통계를 통한 교통안전시설 개선을 위하여 1억 5천만원을 투입하여 교통사고 위험지역 시설개선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중에 있으며,

용역 결과에 따라 교통사고 위험지역에 대한 연차별 교통사고 예방 시설개선 사업을 추진하여 보행자의 인명사고 예방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심지 주차공간 조성, 이용자 중심의 교통안전시설 개선으로 이용 만족도 제고를 통한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