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소년진로체험관, ‘교육기부 진로체험인증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4:45:22
  • -
  • +
  • 인쇄
3년간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컨설팅 지원 받아
▲ 진주시 청소년진로체험관, ‘교육기부 진로체험인증기관’ 선정

[뉴스스텝] 진주시는 청소년진로체험관이 교육부 주관 ‘2023년도 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29일 인증서 및 인증현판을 전달받는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1단계 지역 진로체험지원센터 심사(서면 및 현장심사), 2단계 권역별 인증심사단 심사, 3단계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선정된다.

청소년진로체험관은 이번 인증으로 3년간 교육부 인증 청소년 진로체험 기관으로서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관련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진양호 꿈키움동산 2층에 위치한 청소년진로체험관은 바리스타 등 ‘진로체험관 방문 프로그램’ 12개와 소방관, 국악인, 웹툰제작자 등 ‘진주에서 직업찾기 프로그램’ 23개를 운영하고 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진로체험관 홈페이지 또는 진로체험전산망 꿈길에서 예약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이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