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관 전북도 행정부지사, 원광대학교병원 의료진 격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8 14:45:35
  • -
  • +
  • 인쇄
의료공백 상황속에서도 환자들 곁 지키는 의료진들 노고 치하
▲ 최병관 전북도 행정부지사, 원광대학교병원 의료진 격려

[뉴스스텝] 최병관 전북자치도 행정부지사가 의료공백에 따른 도민의 불편 최소화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도민의 생명과 건강을 직접 살피기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최병관 행정부지사가 8일 전공의 이탈 등 의료공백 상황에서도 진료를 지속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고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원광대학교병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원광대학교병원은 상급종합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권역외상센터, 닥터헬기, 권역심뇌혈관센터 등을 운영해 전북대학교병원과 함께 전북권역의 중증응급환자 진료의 3차병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최병관 행정부지사는 원광대학교병원장으로부터 의사공백 장기화에 따른 현장의 어려움과 의료진 이탈에 대비한 비상진료대책을 듣고 “응급‧중환자에 대한 진료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도에서 할 수 있는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 부지사는 원광대학교병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요시설인 권역심뇌혈관센터와 권역외상센터, 닥터헬기 계류장 등을 두루 방문하면서 의료진에 대한 노고를 격려했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는 11일 도청 회의실에서 소방본부, 권역응급의료센터, 지역응급의료센터 관계자 등과 응급의료협의체를 개최해 의사 공백 장기화에 대비한 각 기관간 협력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제과협회, 사랑의 롤케이크로 나눔문화 확산

[뉴스스텝] (사)대한제과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 서귀포시지부는 12월 12일 서귀포시청에서 ‘제12회 사랑의 롤케이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서귀포시 제과점 영업자들이 직접 만든 롤케이크를 노인요양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70여개소에 전달하여 연말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관내 제과점 영업자 34명으로 구성된 (사)대한제과협회 서귀포시지부는 2014년부터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동문 선수·의료계 인사 야구부 발전기금 기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는 11일 굳센병원 윤성대 원장과 본교 출신으로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에서 활약 중인 김헌곤 선수가 학교를 방문해 야구부 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탁 받았다. 이번 기탁은 제주고 출신 김헌곤 선수와의 인연을 계기로 제주고 야구부에 관심을 갖게 된 윤성대 원장의 뜻에 따라 이루어졌으며 기탁된 발전기금은 실내 훈련 환경 개선, 노후 장비 보강, 전문 훈련 프로그램 운영 등

2025년 여주시 장애인복지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감사 행사 개최

[뉴스스텝] 여주시 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2일, 여주 썬밸리호텔에서 복지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감사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복지관과 후원자, 자원봉사자 간의 지속적인 연대를 강화하고, 한 해 동안 헌신적인 봉사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시상식에서는 투철한 봉사 정신과 꾸준한 후원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