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노인대학 어르신 치매 예방 및 파트너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8 14:45:47
  • -
  • +
  • 인쇄
▲ 구례군, 노인대학 어르신 치매 예방 및 파트너 교육

[뉴스스텝] 구례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4일 구례 노인대학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및 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어르신들에게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를 극복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치매안심센터 전문인력이 어르신 7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이해, 치매환자 및 가족을 위한 서비스, 치매 조기 검진, 치매 예방 수칙 등을 직접 교육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을 위한 치매 예방 수칙 333을 안내했다.

치매 예방수칙 333은 즐겨야 하는 3권, 참아야 하는 3금, 챙겨야 하는 3행을 말한다.

3권은 일주일에 3번 이상 걷기, 생선과 채소 골고루 먹기, 매일 읽고 쓰기, 3금은 술 적게 마시기, 담배 피우지 말기, 머리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기, 3행은 정기적으로 건강검진 받기, 가족·친구들과 자주 소통하기, 매년 치매 조기 검진 받기이다.

교육을 받은 한 어르신은 “평소에 알 수 없는 정보를 이렇게 방문해서 알려주니 너무 알차고 감사하다며 앞으로 건강관리를 열심히 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어르신들께서 치매를 바로 알고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연계해 찾아가는 교육 등 다양한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제과협회, 사랑의 롤케이크로 나눔문화 확산

[뉴스스텝] (사)대한제과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 서귀포시지부는 12월 12일 서귀포시청에서 ‘제12회 사랑의 롤케이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서귀포시 제과점 영업자들이 직접 만든 롤케이크를 노인요양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70여개소에 전달하여 연말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관내 제과점 영업자 34명으로 구성된 (사)대한제과협회 서귀포시지부는 2014년부터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동문 선수·의료계 인사 야구부 발전기금 기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는 11일 굳센병원 윤성대 원장과 본교 출신으로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에서 활약 중인 김헌곤 선수가 학교를 방문해 야구부 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탁 받았다. 이번 기탁은 제주고 출신 김헌곤 선수와의 인연을 계기로 제주고 야구부에 관심을 갖게 된 윤성대 원장의 뜻에 따라 이루어졌으며 기탁된 발전기금은 실내 훈련 환경 개선, 노후 장비 보강, 전문 훈련 프로그램 운영 등

2025년 여주시 장애인복지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감사 행사 개최

[뉴스스텝] 여주시 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2일, 여주 썬밸리호텔에서 복지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감사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복지관과 후원자, 자원봉사자 간의 지속적인 연대를 강화하고, 한 해 동안 헌신적인 봉사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시상식에서는 투철한 봉사 정신과 꾸준한 후원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