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성도서관,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1 14:35:31
  • -
  • +
  • 인쇄
▲ 대구수성도서관,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대구수성도서관은 초등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책 읽기의 즐거움과 글쓰기의 중요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7월 12일부터 오전 10시부터 8월 2일까지 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신청한 어린이들은 수성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 방문하여 대회용 편지지를 받아 갈 수 있다.

참가자는 지정 양식의 편지지에 손 글씨로 편지를 써서 오는 8월 6일까지 어린이자료실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총 8명에게 상품과 함께 시상한다.

우수작품 3편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국 대회로 출품되며, 출품 작품 중 수상작은 국립한글박물관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을 포함해 전시를 희망하는 전국 도서관에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권이섬 관장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어린이들을 위해 책을 읽고 직접 손 편지를 쓰는 기회를 마련했다.”라며, “힘들지만 손으로 직접 쓰며 책 읽기와 글쓰기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 작은영화관과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 선물같은 크리스마스 이벤트

[뉴스스텝] 철원 작은영화관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24일부터 12월 26일까지 3일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철원 작은영화관 3개소(뚜루·삼부연·달빛)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먼저 ‘철원 작은영화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는 행사기간 동안 철원 작은영화관 공식 인스타그램(cw_theater)을 팔로우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장에서 인스타그램 팔로우 화면을 제시하면 겨울양말을 선착

보은군, 회인면‘청년마을 공유주거 살아BOEUN’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보은군은 18일 회인면 중앙리 46-4번지 일원에서 ‘청년마을 공유주거 살아BOEUN’ 준공식을 개최하고, 청년 주거안정과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새로운 거점을 마련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최재형 보은군수와 윤대성 보은군의회 의장, 행정안전부 염성욱 사회연대경제지원과장을 비롯해 군의회 의원, 회인 청년단체 및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준공을 함께 축하했다.‘청년마을 공유주거 살아BOE

김포시보건소, ‘2025년 말라리아 퇴치사업 유공’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김포시보건소는 경기도가 실시한 ‘2025년 말라리아 퇴치사업 유공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8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이어갔다.김포시는 최근 3년간 환자 발생 양상과 지역별 특성을 분석해 맞춤형 환자 관리 체계와 홍보전략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말라리아 집중관리사업(FOCI)’을 적극 추진했다. 이러한 현장 중심 대응 강화로 환자 수는 전년 대비 약 20%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