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소방서,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행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4:45:33
  • -
  • +
  • 인쇄
▲ 장흥소방서,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행사 추진

[뉴스스텝] 장흥소방서는 오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청렴을 심다’라는 주제로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을 적극 실천하기 위한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소방공무원 50여명은 소방청사 주차장 주변에서 철쭉 200주, 녹차나무 200주, 삼색버드나무 200주를 식재하고, 쓰레기 줍기 등 소방청사 환경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청렴도 향상을 위한 ‘내 나무 갖기’ 시책도 병행으로 추진했다.
청렴 나무에 이름표, 청렴 슬로건, 자가진단표, 결의문 등을 매달아 자기반성 및 자발적 청렴 실천 분위기 조성시키고자 함이다.

최동수 장흥소방서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직원들 스스로가 자연이 주는 일상 속 행복을 느끼고 힐링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청사 환경을 쾌적하게 조성한 만큼소방공무원으로서 청렴한 모습으로 군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름다운 예천 문화관광 사진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아름다운 예천 문화관광 사진공모전의 시상식과 전시회가 17일, 예천군문화회관 1층 전시실에서 열렸다. 본 행사는 (사)한국사진작가협회예천지부(지부장 박종하)의 주관으로, 예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사진작가들 간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접수를 받았으며, 전국에서 총 63명의 작가가 210점의

지역문화 대전환 해법, 제주에서 찾는다

[뉴스스텝] 지역이 스스로 문화 성장 기반을 설계하는 ‘문화자치’ 시대가 열리고 있다. 대한민국 지역문화정책의 미래를 논의하는 ‘지역문화 대전환 순회토론회’가 17일 제주문학관 4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지역이 주체가 되는 ‘문화자치’의 구체적인 전략을 공유하고, 케이(K)-컬처 확산에 따른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 산업의 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에서 열린 네 번째 순

김진태 지사, 원주 미래고등학교에서 특별강연…“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더 큰 미래 맞이하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2월 17일 오전 10시, 원주 미래고등학교에서 고교생 37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지난 12월 4일 강릉 중앙고등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김진태 지사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미래세대와 눈높이를 맞추며 소통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 지사는 이날 강연에서 어린 시절 경험을 소재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