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주말 후끈 달군 도지사기 체육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0 14:41:21
  • -
  • +
  • 인쇄
17-19일 금산·서산·예산서 궁도·그라운드골프·볼링·탁구대회 열려
▲ 17-19일 금산·서산·예산서 궁도·그라운드골프·볼링·탁구대회 열려

[뉴스스텝] 충남도는 궁도 등 4개 종목 체육인들의 한마당 잔치인 도지사기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지난 17일 금산종합운동장에서 제11회 도지사기 그라운드골프대회 △17-19일 서산클래식볼링장에서 제30회 도지사기 시군대항 볼링대회 △18일 서산서령정에서 제37회 도지사기 궁도대회 △18-19일 예산윤봉길체육관에서 제22회 도지사기 생활체육탁구대회가 진행됐다.

4개 종목 대회에는 15개 시군에서 20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며 시군간 화합을 도모했다.

먼저, 5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그라운드골드대회에서는 서산이 단체전 우승, 남자부 개인전은 원기환 씨, 여자부 개인전은 정채숙 씨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으며, 개인전과 단체전 종합우승은 천안시가 차지했다.

3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3일간 시군 대항으로 진행된 볼링대회는 2인조 남녀 혼성 스카치, 3인조 남자부·여자부 단체전, 4인조 남자부·여자부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됐다.

3인조 남자부는 천안시, 여자부는 아산시가 1위를, 4인조는 남자부·여자부 모두 천안시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천안시가 종합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6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궁도대회는 토너먼트 방식의 단체전과 노년부, 여자부, 장년부별 개인전으로 진행됐다.

단체전은 천안시 천안정, 개인전 노년부는 권희수 씨, 여자부는 이인숙 씨, 장년부는 김현덕 씨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6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탁구대회는 일반부 개인단식과 단체전, 어르신부 개인복식과 단체전으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 일반부 각 리그 남자부 개인전에서는 신경구 씨, 이연교 씨가, 단체전은 당진시, 천안시가, 여자부 개인전은 양희진 씨, 단체전에서는 서산시가 각각 1위에 올랐다.

라지볼 60대 남자부·여자부 그리고 단체전으로 치러진 경기는 진희현(남자)씨, 박덕화(여자)씨 개인전에서, 논산시, 홍성군이 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라지볼 70대에서는 곽영효(남자) 씨, 김임숙(여자) 씨가 개인전에서, 천안시, 공주시가 각각 단체전에서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박성철 도 체육진흥과장은 “국가무형문화재로 등재돼 있는 궁도를 비롯해 모든 체육종목의 활성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생활체육 기반시설 확대 등 도민 누구나 쉽게 생활체육을 누릴 수 있는 여건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