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태화강국가정원먹거리단지 음식점 위생 지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4:35:34
  • -
  • +
  • 인쇄
▲ 울산시중구청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봄나들이 철을 맞아 3월 24일부터 3월 28일까지 태화강국가정원 먹거리단지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태화강국가정원먹거리단지 인근에 위치한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 식품접객업소 130곳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소비기한 경과 제품 보관·사용·판매 여부 △조리장 등 위생관리 여부 △음식물 재사용 여부 △위생모·마스크 착용 등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 등이다.

중구는 위생 지도·점검과 더불어 김밥, 떡볶이, 햄버거 등 봄철에 자주 소비되는 식품을 수거해 보건환경연구원에 식중독균 검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검사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면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중구 관계자는 “철저하고 내실 있는 점검을 통해 식품 안전 관리를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추석연휴 대비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7일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 제2운영사업소, 제3운영사업소,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와 함께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는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

부산 북구 금곡동, 북부소방서와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갑)는 지난 17일 금곡동 지역시설 SPACE 119에서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사업 5060과 함께하는'금곡, 희망119'소방안전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060과 함께하는 '금곡, 희망119' 사업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

완주군 미래 인재 키운다 피지컬 AI 프로그램 개설

[뉴스스텝] 완주군이 인공지능(AI)과 코딩을 활용한 창의체험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군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완주군 미래인재 피지컬 AI 교육’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AI 자율주행 자동차(알티노)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 시스템의 원리와 센서 제어 코딩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