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실력다짐 충북교육' 성공을 위한 철저한 준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1 14:35:15
  • -
  • +
  • 인쇄
2월 한자성어, 비자득기(備者得機) 선정
▲ 충청북도교육청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이 1일, 도교육청 화합관에서 2월 월례조회를 개최하며, 철저한 준비를 통해 '실력다짐 충북교육'의 성공적인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밝혔다.

먼저, 2월의 한자성어인 '비자득기(備者得機)'를 발표했다.

'비자득기'는 ‘준비된 자가 기회를 얻는다’는 의미로 모든 일의 성공은 명확한 목표와 철저한 준비에서 시작된다는 뜻이다.

다양한 실력의 바탕이 되는 기본을 다지고 배움의 의지를 다짐하는 '실력다짐'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디서나 운동장 ▲언제나 책봄 ▲모두의 다채움 등 주요 정책을 잘 녹여 일관되게 실천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철저한 계획을 세워 '실력다짐 충북교육'이라는 목표에 도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말했다.

올해 처음으로 적용되는 2022개정 교육과정과 3월부터 전면 시행되는 교육정책이 현장에 잘 안착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학교가 개학과 동시에 정상적인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점검하고 지원해줄 것을 강조하고, 주요 정책에 대한 이해도와 현장 적용력을 높이는 다양한 연수를 내실있게 준비해 새학년 면학 분위기 조성에 각별히 신경쓰기를 부탁했다.

또한, 방학동안 벌어진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을 해줄 것도 강조했다.

방학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재충전을 하면서 다음 학기의 도약을 준비하는 시간이지만 모든 학생들이 이런 시간을 보내지는 못한다며, 소외된 학생들은 돌봄이 어려운 가정의 학생들이 정서 발달이나 학습 면에서 뒤처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줄이기 위해 교육기관은 다음 단계로 시작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경험과 학습을 통해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줄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충북교육은 열정과 헌신, 무한한 가능성으로 매일 성장하고 있다며, 성장의 중심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교육가족 모두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