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부발읍 부발봉사회, ‘한가위 맞이 사랑의 음식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4:35:09
  • -
  • +
  • 인쇄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명절 음식 후원
▲ 부발읍 부발봉사회 ‘한가위 맞이 사랑의 음식 나눔’

[뉴스스텝] 11일 추석을 맞이하여 이천시 부발읍 부발봉사회은 이천시자원봉사센터 후원으로 관내 홀로 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65명을 위한 추석맞이 음식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음식 나눔 행사에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사랑을 나누기 위해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후원한 전과 함께 명절 음식을 정성껏 준비하고 배달했다.

특히 봉사회원들은 무더운 여름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잘 지내고 있는지 생활의 어려움도 상담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 메신저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황규현 부발봉사회장은 “명절을 앞두고 부발봉사회에서 만든 음식들이 우리 이웃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는 이러한 반찬 봉사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듣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호 부발읍장은 밑반찬 전달에 직접 참여하면서 “명절을 앞두고 전, 송편, 장조림, 나박김치 등 다양한 음식들을 어르신들이 받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봉사회와 함께 살기 좋고 이웃 간의 정이 넘치는 부발읍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