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해외 현장체험학습 대상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4:41:05
  • -
  • +
  • 인쇄
▲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해외 현장체험학습 대상자 모집

[뉴스스텝]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4년 오케이(OSAKA KDREAM) 프로그램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케이(OSAKA KDREAM)는 일본어 학습 동아리를 통해 언어와 문화를 간접 경험하고, 2박 3일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직접 경험까지 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대한민국 여권을 소지하고 있으면서 동두천시꿈드림에 등록된 만 14세 이상 학교 밖 청소년이며, 만성질환, 알레르기 등 장거리 여행 지장 없는 청소년으로 최대 9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29일부터 31일까지로, 모집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센터 홍보채널(카카오 채널, SNS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현장 체험 학습을 통한 역사와 문화를 직접 경험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