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2030 청년대학 '청년, 그거 어떻게 사는 건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4:35:10
  • -
  • +
  • 인쇄
관계, 경제적 자립, 환경 주제로 총 10회의 온라인(Zoom) 강의 진행
▲ 서대문구 2030 청년대학 ‘청년, 그거 어떻게 사는 건데?’ 포스터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생활과 사회 문제 전반에 대한 청년들의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2030 청년대학 ‘청년, 그거 어떻게 사는 건데?’를 운영한다.

8월 26일부터 9월 6일까지 2주 동안 평일 오후 3∼5시 온라인(Zoom) 강의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구는 관계, 경제적 자립, 환경이란 주제 아래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과정을 구성했다.

첫 주제 ‘관계, 그거 어떻게 맺는 건데?’는 ▲디지털 시대, 우리의 마음은 어떻게 접속되는가?(8/26, 김찬호) ▲나와의 관계 맺기: 나를 수용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법(8/27, 임낭연) ▲사랑하는 사이, 풀리는 대화법(8/28, 임정민) 등 타인과 올바른 관계를 맺고 대화하는 방법들에 대한 강좌로 꾸며진다.

다음 주제는 ‘경제적 자립, 그거 어떻게 하는 건데?’로 청년금융연구소 최환희 소장이 ▲살면서 꼭 알아야 할 목돈 모으기 방법(8/29) ▲살면서 꼭 알아야 할 대출 지식(8/30) ▲살면서 꼭 알아야 할 집 구하는 방법(9/2)에 관한 강의한다.

또한 사회적기업 브라더스키퍼의 김성민 대표가 ▲사람을 살리고 자연을 살리는 브라더스키퍼의 창업 이야기(9/3)를 내용으로 청년들과 창업 지식을 나눈다.

마지막 주제 ‘환경, 그거 어떻게 적응하는 건데?’에 대해서는 ▲내 집 환경 적응하기: 셀프인테리어(9/4, 이초아) ▲인공지능 시대에서 살아가기(9/5, 김재인) ▲옷을 사지 않기로 했습니다: 기후위기 시대 제로웨이스트 의생활(9/6, 이소연) 강좌가 이어진다.

10회 강연을 모두 들을 서대문구 청년 100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며 ‘서대문구 평생학습포털’(프로그램→프로그램 목록)을 통하거나 홍보 포스터의 QR코드에 접속해 무료로 신청하면 된다. 강의 때 실시간 수어 통역도 제공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2030 청년대학이 생활 역량과 사회에 관한 이해, 그리고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8일 하루 도봉구청…청년 진로정책 캠퍼스로 변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도봉구청에서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제2회 청(년)정(책)모아’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이 정책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지고 기업 관계자 등과의 소통으로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도봉구청 1~2층은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청년정책 홍보관 기업 홍보관이 조성되며, 취업 지원프로그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뉴스스텝] 영월군체육회는 9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동강한우 2층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영월군자원봉사센터 및 22개 봉사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대회 기간 중 영월을 찾는 선수단, 임원,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환영의 마음을 전달하고, 급수·음료 제공 및 교통 안내 지원을 통해 쾌적한 경기 관람 환경을

진주시, 진양호공원 가을 문화공연 ‘노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진양호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노을음악회’를 열어 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금관악기 연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향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번‘노을음악회’는 영화 OST를 비롯해 재즈, 팝, 클래식 음악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Team C.I.K의 금관과 색소폰 앙상블로 새롭게 선보인다. 연주곡으로는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