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청소년의 날' 맞아 청소년상 시상식 및 예술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4:35:32
  • -
  • +
  • 인쇄
경기도 청소년상 3명, 청소년 성장·보호유공 표창 등 시상
▲ 단체사진

[뉴스스텝] 과천시는 5월 31일 ‘과천시 청소년의 날’을 맞아 청소년상 시상식과 청소년예술제를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과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시는 지난해 ‘청소년의 날 조례’를 제정하고, 매년 5월 마지막 토요일을 '과천시 청소년의 날'로 지정했다. 올해 행사는 조례 제정 이후 처음으로 청소년의 날에 열려 열려 더욱 의미를 더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2025 경기도 청소년상’ 수상자에게 상을 수여했다. 청소년 수상자는 △나라사랑 부문 양채영(과천청소년문화의집) △봉사 부문 배주왕(학교밖청소년센터) △개척 부문 전예찬(학교밖청소년센터) 청소년 성장·보호유공에는 △윤숙지(청소년지도위원) △과천시청소년재단이다.

함께 열린 청소년예술제는 청소년이 감수성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예술 경연대회다. 올해는 음악, 문예, 대중문화 3개 부문 6종목에서 경연이 진행됐으며, 관내 초·중·고등부 청소년 90여 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경연 결과는 6월 5일 과천시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종목별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오는 8월에 개최되는 ‘제33회 경기도 청소년예술제’에 과천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컨셉으로 참석 청소년들에게 텀블러 지참을 권장하고, 주최 측에서도 다회용컵을 준비하는 등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행사가 과천시 청소년들에게 예술적 재능과 끼를 펼칠 기회의 장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