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민아원 작가의 방’ '나의 파란 이야기' 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4:45:01
  • -
  • +
  • 인쇄
포토존·체험존, 작가와의 만남, 독후활동 등 프로그램 다양
▲ 민아원 작가의 방 ‘나의 파란 이야기' 홍보문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주엽어린이도서관은 12월 20일까지‘민아원 작가의 방’'나의 파란 이야기'전시회를 진행한다.

민아원 그림책 작가는 『아기산호 플라눌라』, 『코모도 코코의 특별한 생일』를 쓰고 그렸으며, 무심코 지나치는 작은 것들과 나와는 멀고 다르게 여겨지는 것들을 붙잡아 관찰하며 그림책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그림책 전시회는 2023년도에 출간된『코모도 코코의 특별한 생일』과 2018년도에 출간된『아기산호 플라눌라』를 주제도서로 선정해 진행된다.

작품의 창작 과정 및 원화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책 속의 주인공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플라눌라 얼굴 그리기, 컬러링 달력 색칠하기 등 다양한 체험존도 마련돼 있다.

전시와 연계한 작가 도슨트 및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작가와의 만남 시간에는 그림책을 제작하게 된 계기와 함께 작가의 그림책 세계관을 알아볼 수 있으며, 독후활동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작가와의 만남은 6~11세 대상으로 총 3회가 진행된다. 1,2회차는 11월 10일 오후 2시에 6~10세 대상으로, 오후 4시에는 9~11세 대상으로 진행되며, 3회차는 12월 1일 오후 2시에 9~11세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민아원 작가가 전시를 직접 소개하는 ‘작가 도슨트’를 진행한 후에 책을 함께 읽어보고‘파스타로 만드는 나만의 산호바다’, ‘2025년도 코코 입체달력 만들기’체험을 진행한다.

민아원 작가는 “나와 멀게 느껴지는 다른 존재들을 귀하게 보는 경험을 해보시면 좋겠다”며 "『아기산호 플라눌라』를 만들면서 산호가 살 수 없는 세상에서는 인간도 살 수 없다는 것을 배웠고, 『코모도 코코의 특별한 생일』에서는 ‘자연스럽다’는 것은 몹시 다양하고 모두 달라도 괜찮다는 뜻이라고 생각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전시는 별도의 신청 없이 10월 21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관람이 가능(매주 금요일 휴관)하다.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신청은 10월 28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