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문화재단, 공예트렌드페어 ‘完州名品(완주명품)’부스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2 14:35:01
  • -
  • +
  • 인쇄
지역성과 현대성을 겸비한 완주 공예의 매력 선보여
▲ 2024 공예트렌드페어 전시

[뉴스스텝] (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공예박람회 ‘2024 공예트렌드페어’에 참가한다.

재단은 박람회 기간 중 공예매개관 ‘完州名品(완주명품)’을 주제로 권원덕, 여은희, 전설희, 진정욱 작가와 함께 부스를 운영한다.

완주명품 부스는 완주 공예의 전통성과 현대적 감각이 융합된 작품 20여점을 선보인다. 권원덕 작가는 전통 가구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법고창신 사방탁자 2024, 법고창신 등 2024 등 소목 작품 4점을, 여은희 작가는 섬유로 표현한 감각적인 타피스트리 시리즈, 물이 되는 꿈 NO.3을 포함한 3점을 선보인다.

전설희 작가는 전통 옹기 기법으로 제작한 도토리 단지 시리즈와 팔각 차도구 세트를, 진정욱 작가는 전통 장작가마로 제작한 현대적인 디자인의 달항아리 신작의 첫 선을 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완주문화재단이 완주 공예주간을 통해 발굴한 지역 공예작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완주 공예의 고유성과 창의성을 널리 알리고 작가들에게 새로운 유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철우 완주문화재단 상임이사는 “완주 공예는 전통과 현대의 감각을 아우르며 지역적 정체성을 담아 발전해왔다”며, “이번 공예트렌드페어 참가를 통해 완주 공예의 경쟁력을 알리고, 작가들에게는 창작의 판로를, 관람객들에게는 지역 공예의 가치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완주명품 부스에서는 완주공예작가들의 전시작품 뿐 만아니라 작은 소품들도 만날 수 있으며, 작가들이 상주해 직접 작품설명도 들을 수 있다.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