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3관왕 뮤지컬‘시지프스’12일 함안문화예술회관서 선보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4:40:15
  • -
  • +
  • 인쇄
탄탄한 서사와 배우 열연으로 관객 몰입도 극대화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3관왕 뮤지컬‘시지프스’12일 함안문화예술회관서 선보인다

[뉴스스텝]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는 오는 12일 토요일 오후 3시‧7시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에서 창작뮤지컬상, 아성크리에이터상, 여우조연상 등 3관왕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은 창작 뮤지컬 ‘시지프스’를 선보인다.

뮤지컬 ‘시지프스’는 알베르 카뮈의 대표 소설 ‘이방인’과 그리스 신화 속 인물 시지프스를 절묘하게 결합한 서사로, 반복되는 고통 속에서도 의미를 찾아가는 인간 존재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전쟁과 팬데믹으로 황폐해진 가상의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네 명의 배우가 무대 위에 모여 다시 이야기를 시작하며 삶을 되짚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이 작품은 2024년 오차드뮤지컬컴퍼니(구 과수원뮤지컬컴퍼니)에서 제작한 창작 초연작으로, DIMF 창작지원사업의 최종 선정작 6편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공연 당시 강한 몰입감과 상징적 무대 연출로 관객과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뮤지컬 ‘시지프스’는 철학적 메시지를 감성적인 무대로 풀어내 관객과의 깊은 교감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반복된 삶의 무게를 짊어지면서도 끝까지 돌을 밀어올리는 배우들의 모습은 관객 스스로의 현실을 돌아보게 하는 힘을 갖는다.

특히 작품 전반에 걸쳐 등장하는 넘버 ‘스테이지’, ‘이방인’, ‘노 웨이 아웃(No way out)’ 등은 철학적 주제를 드라마틱한 선율로 표현해 뮤지컬적인 감동을 더욱 배가시킨다. 무대미 또한 이 작품의 큰 강점 중 하나다. 시지프스의 돌을 상징하는 경사로 폐허 속에서 꿈틀대는 배우들의 생명력은 무대를 예술 공간 그 자체로 탈바꿈시킨다.
그로 인해 관객은 단순한 ‘관람’ 이상의 감각적 경험을 통해 작품과 마주하게 된다. 특히 대학로 공연에서 보기 드문 역동적인 무대 동선은 공연의 스케일을 압도적으로 키우며 생동감 있는 몰입을 선사한다.

이번 함안 공연은 지역민에게 수도권 중심의 창작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공연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이번 작품을 통해 관객들이 단순한 오락이 아닌 인생의 방향과 존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예술적 울림을 경험하기를 바라고 있다.

뮤지컬 ‘시지프스’는 함안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8세 이상 관람가 전석 3만 원, 유료회원 30% 할인, 단체할인 10명 이상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타 관련 문의는 함안문화예술회관 공연기획으로 하면 된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무대는 단순한 공연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탄탄한 서사, 깊은 철학, 감각적인 무대가 어우러진 이 작품은 올 한 해 함안이 주목할 문화예술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군민이 함께 감동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