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창작오페라 논개 갈라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2 14:35:16
  • -
  • +
  • 인쇄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
▲ 경남문화예술회관, '창작오페라 논개 갈라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 '창작오페라 논개 갈라콘서트'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최천희 작곡가가 논개의 우국충절(憂國忠節, 나랏일을 근심하고 충성을 다하는 절개)과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자 창작한 작품이다.

'창작오페라 논개 갈라콘서트'는 극적인 표현을 위해 역사적 사실을 재구성했으며, 짧은 서곡을 포함해 3막 5장과 에필로그로 진행된다.

민족적인 오페라에 걸맞게 우리의 정서를 나타내고자, 국악기와 전통 줄타기, 민요, 판소리들을 차용했으며, 전승 축하연에서 사실적 묘사를 위해 ‘진주검무’를 활용했다. 또한, 진주민요 ‘다리뽑기 노래’도 서곡에서부터 전곡에 걸쳐 나올 예정이다.

이날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성악가들이 대거 출연한다. 주인공 ‘논개’ 역에는 소프라노 백향미, ‘계화’ 역에는 소프라노 허미경이 열연한다. ‘황진 장군’ 역에는 테너 김충희, ‘왜장’ 역에는 바리톤 김종홍, ‘김천일 장군’ 역에는 바리톤 이종훈, ‘최경회 장군’ 역에는 바리톤 이광근이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이번 오페라 작곡가인 최천희가 지휘를 맡았으며, 연주에는 논개페스티벌오케스트라, 합창에는 논개프로젝트코러스가 함께한다.

김태열 관장은 “이번 공연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희생과 헌신, 그리고 정의의 가치를 일깨우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라며, “따뜻한 연말,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할 이번 공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