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20대 명산 등반 행사, ‘평일의 山타를 찾아라 in 홍천’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4:40:41
  • -
  • +
  • 인쇄
▲ 강원 20대 명산 등반 행사, ‘평일의 山타를 찾아라 in 홍천’성료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9월 3일 홍천군 남산 일원에서 강원 20대 명산 등반 행사인 ‘평일의 山타를 찾아라 in 홍천’을 개최했다.

홍천읍 연봉리에 자리한 남산은 등산로 정비가 잘 되어 있고, 정상에서 홍천읍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평소 군민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올해 처음으로 강원 20대 명산에 선정되어 상반기에만 2천 명이 넘는 산악 관광객이 다녀갔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1백여 명의 관광객은 남산을 등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부대행사로 진행된 ‘느린 우체통 엽서쓰기’와 홍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기념품으로 제공한 사과즙은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강원관광재단에서는 이번 행사의 참가비를 홍천군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전액 기부했으며, 재단 직원들은 ‘쓰레기 줍기 산행 봉사’에 참여하여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실천에 앞장섰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많은 분들께서 강원 20대 명산을 차례차례 방문하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등반을 통해 강원형 산악관광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2차 등반 행사는 오는 9월 27일 태백시 태백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강원관광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농어촌진흥기금 30억 원 출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이하 JDC)는 26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이하 제주도)에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은 도내 농·임·축·수산업 및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다른 산업과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농어가 및 생산자단체를 위하여 운용되는 기금이다. 해당 기금은 제주도 재원, JDC 출연금 및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등으로 운용되며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송근배)는 지난 25일 취약계층 500가구에 김장(9L) 500통을 전달하기 위한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는 2019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는 광양읍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최기자)

북구자원봉사센터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북구자원봉사센터는 11월 26일 13시, 북구 오토밸리 체육관 3층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를 성대 하게 개최했다.이번 대축제에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한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 등 800여 명의 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감사와 화합의 시간을 나누며 의미를 더했다.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부대행사로 풍성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