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커버 하이스쿨' 국정원 요원부터 고등학생까지 다 되는 서강준의 美친 존재감! 좌중 압도하는 연기 변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4 14:30:35
  • -
  • +
  • 인쇄
▲ 사진 제공: MBC 금토드라마 방송 캡처

[뉴스스텝] ‘언더커버 하이스쿨’ 서강준이 좌중을 압도하는 연기 변신으로 시청자들을 꽉 잡았다.

지난 21일(금) 밤 9시 50분 첫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기획 남궁성우/극본 임영빈/연출 최정인/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 슬링샷스튜디오)에서 서강준은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 행방을 쫓기 위해 고등학생이 된 국정원 에이스 요원 정해성으로 분했다.

그는 몸을 불사르는 액션과 보는 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코믹 연기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그 가운데 2회 방송은 2049 시청률 2.8%로 드라마 전체 1위에 올랐고, ‘서강준이 서강준 했다’라는 호평을 얻으며 화제성까지 다 잡았다.

서강준은 첫 등장부터 강렬한 존재감을 알렸다. 해성과 국내 4팀 요원들은 중요 문화재인 반가사유상을 해외로 밀반입하려는 이들을 추적했고, 그 과정에서 싸움을 벌였다.

서강준은 여럿을 상대해야만 하는 해성의 상황에 완벽히 스며들었고, 특히 차 안에서 벌이는 액션 장면에서는 날렵한 움직임을 선보이며 극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뿐만 아니라 시비를 걸어온 문제아 박태수(장성범 분)를 제압하는 부분은 사이다 그 자체였다. 서강준은 해당 장면에서 깔끔한 몸놀림과 더불어 적절한 강약 조절로 시선을 제대로 강탈해 새로운 액션킹의 탄생을 알렸다.

서강준의 코믹 연기 또한 일품이었다. 고등학생이 되기 위해 신조어를 보면서 “저게 한국말이니?”라며 당황스러워했고, 학교에 들어간 뒤 반 아이들이 하는 말을 못 알아듣기도 했다.

게다가 구관 주변을 둘러보던 중 이동민(신준항 분)을 괴롭히던 태수 무리에게 발각됐고, 일을 크게 벌이지 않기 위해 일진들의 말에 재빠르게 움직이는 모습은 웃음 포인트였다.

진기주와의 케미스트리는 극의 재미 요소로 자리 잡았다. 해성은 처음부터 담임 교사인 오수아(진기주 분)에게 오해를 사며 문제 학생으로 찍혔다.

그는 수아와 옥신각신하던 중 “그쪽도 그렇게 잘한 건 없지 않나?”라면서 대꾸하는가 하면, 수아의 수상한 행동에 도망가던 중 자신 쪽으로 넘어지려 하자 잽싸게 몸을 피해 수아가 넘어지는 웃음 유발 모멘트도 그려졌다.

안정감을 더하는 열연으로 상대 배우와 차진 케미스트리를 이끌어내는 서강준은 말투와 목소리 톤 조절, 다양한 표정을 고루 활용하며 매 캐릭터가 지닌 매력을 극대화시켰다.

이처럼 서강준은 전역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통해 ‘역시 서강준’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하는 명연기를 선보였다.

서강준은 탄탄한 연기력으로 파란만장한 캐릭터의 서사를 완벽하게 그려내며 단 2회 방송만으로도 몰입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려 앞으로를 더욱 기대케 했다.

서강준의 명품 열연에 시청자들은 “서강준 그냥 다 잘해”, “서강준 비주얼미쳤다”, “서강준 얼굴이 재밌어요”, “서강준의 감정 연기가 특히 좋음”, “서강준 상대 배우와 케미도 잘 살린다”, “서강준 연기 완급조절이 너무 좋다”, “서강준 인생캐 갱신할 듯” 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 방송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