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아트센터, 예술경영지원센터 등 4개 공모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4:35:05
  • -
  • +
  • 인쇄
총 10개 작품 선정으로 국비 5억 5천만 원 확보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아트센터는 올해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재)국립극단,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진행된 4개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되어 국비 5억 5천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얻었다.

우선,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진행된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전 매칭 유형 사업에 6편의 작품이 선정되어 국비 3억 7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선정 작품은 판소리 레미제라블 ‘구구선 사람들’(4월 공연), 연극 ‘꽃의 비밀’(5월 공연), 현대무용 ‘PISTE: Eight Moments’(7월 공연), 음악극 ‘페페의 꿈’(8월 공연), 국악 ‘종이꽃밭: 두할망본풀이’ (8월 공연), 연극 ‘템플’(9월 공연)이다.

또한, (재)국립극단 주최 '2025 국립극단 지역공연'과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주최'2025 국립예술단체 지역 전막 공연'에 연극 ‘십이야’ (7월 공연), 국립발레단 ‘지젤’(10월 공연), 국립정동극장 ‘서편제’ (11월 공연) 등 총 3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3편의 작품은 예술단체 국가직접지원 사업으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국립예술단체의 우수 레퍼토리를 도민들에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추진한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 사업에서는 ‘브랜드 기획형’ 1건이 선정되어 1억 8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재에 등재된 ‘제주해녀’를 콘텐츠로 하여 오는 10월에 '제주 이그나이트 페스타-제주해녀가 보이다'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유미 제주아트센터 소장은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유치하고 기획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내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의회 광주시,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 예산만 세워놓고 못 써... 사각지대 방치

[뉴스스텝] 광주시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사업이 예산을 제대로 쓰지 못한 채 방치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으로 지원대상이 대폭 줄었음에도, 시가 10여 년 전 정한‘1만 원 이하 세대’라는 낡은 기준을 고수하고 있다는 지적이다.광주광역시의회 최지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1)은 4일 열린 복지건강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광주시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사업은 예산불용을 반복하며 사실

경기도-경기도의회, 내년도 예산안에 지역경제 회복 등 ‘4천억 협치예산’ 합의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지역경제 회복, 교통 복지 강화 등 5개 분야 약 4천억 원의 협치 예산을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한다. 여야정협치위원회를 중심으로 특조금 제도 운영 개선안도 마련하기로 합의해 도와 도의회 간 협치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경기도와 경기도의회 간 소통·협치 기구인 ‘여·야·정협치위원회’는 4일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2025년 제1차 여야정협치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이런

울진군,‘제16회 영어스피치대회’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10월 31일 왕피천공원 왕피천문화관에서‘제16회 울진군 영어스피치대회’를 개최했다.‘울진군 영어스피치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스피치능력을 경연하는 행사로, 울진군 학생들의 영어스피치능력 향상과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국제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9월 진행된 예선에는 학생 7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이 중 우수한 실력을 보인 40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