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아트센터, 예술경영지원센터 등 4개 공모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4:35:05
  • -
  • +
  • 인쇄
총 10개 작품 선정으로 국비 5억 5천만 원 확보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아트센터는 올해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재)국립극단,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진행된 4개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되어 국비 5억 5천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얻었다.

우선,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진행된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전 매칭 유형 사업에 6편의 작품이 선정되어 국비 3억 7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선정 작품은 판소리 레미제라블 ‘구구선 사람들’(4월 공연), 연극 ‘꽃의 비밀’(5월 공연), 현대무용 ‘PISTE: Eight Moments’(7월 공연), 음악극 ‘페페의 꿈’(8월 공연), 국악 ‘종이꽃밭: 두할망본풀이’ (8월 공연), 연극 ‘템플’(9월 공연)이다.

또한, (재)국립극단 주최 '2025 국립극단 지역공연'과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주최'2025 국립예술단체 지역 전막 공연'에 연극 ‘십이야’ (7월 공연), 국립발레단 ‘지젤’(10월 공연), 국립정동극장 ‘서편제’ (11월 공연) 등 총 3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3편의 작품은 예술단체 국가직접지원 사업으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국립예술단체의 우수 레퍼토리를 도민들에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추진한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 사업에서는 ‘브랜드 기획형’ 1건이 선정되어 1억 8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재에 등재된 ‘제주해녀’를 콘텐츠로 하여 오는 10월에 '제주 이그나이트 페스타-제주해녀가 보이다'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유미 제주아트센터 소장은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유치하고 기획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내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 지역 생활안전 활동 기반 구축

[뉴스스텝] 정선읍 용탄자율방범대는 지난 20일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식을 개최하고, 지역 생활치안 강화를 위한 활동 거점을 마련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 이종식 정선군자율방범대연합대장, 인근 이장과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용탄자율방범대는 그동안 국가 소유 부지에 설치된 자율방범초소를 무상사용허가 받아 운영해 왔으나, 2019년 사무실 이전 요청에 따라 대

양산시, 양산대종 종각에서 ‘제야의 종 타종 행사’

[뉴스스텝] 양산시는 오는 31일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하고, ‘양산방문의 해’이자 ‘시 승격 30주년’인 2026년 병오년 붉은말의 해를 맞아 양산시민 모두의 안녕과 활기찬 미래를 기원하기 위해 양산대종 종각 일원에서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시민 타종자 추첨으로 시작된다. 당일 22:30부터 현장 추첨을 통해 시민 타종자를 선정하며, 타종 희망자는 무대 옆 운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2일 군수 집무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회장 김정수)가 어려운 세대를 돕기 위한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는 연말마다 꾸준히 성금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아울러 2010년부터는 매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도 전달해 그 액수가 4천여만 원에 달한다.김정수 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단체로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