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백사 산수유꽃축제’ 로드체킹으로 축제 준비 철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4:35:14
  • -
  • +
  • 인쇄
▲ 이천시, ‘백사 산수유꽃축제’ 로드체킹으로 축제 준비 철저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0일 백사면 산수유꽃축제장에서 다가오는 ‘제26회 백사 산수유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사전 로드체킹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이천시장, 부시장, 정책보좌관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이 참석했으며, 백사면장과 산수유꽃축제추진위원장 및 위원들도 함께 축제 준비 사항을 면밀히 살폈다.

이번 로드체킹에서는 ▲축제장 내 시설 안전 점검 ▲방문객 편의시설 점검 ▲교통 및 주차 대책 ▲응급 의료 및 안전 관리 체계 ▲홍보 및 안내 시스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축제 기간 중 예상되는 방문객 증가에 대비해 교통 흐름 개선, 안내 표지판 추가 설치, 방문객 쉼터 확충 등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천시는 백사 산수유꽃축제가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매년 행사 전 철저한 준비를 진행해왔다.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백사 산수유꽃축제는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개최될 예정이며, 황금빛 산수유꽃이 피어난 아름다운 경관 속에서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사전 로드체킹을 통해 축제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미비점을 보완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많은 분들이 방문해 이천 백사면의 봄을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백사 산수유꽃축제는 매년 3월 말 전국에서 가장 먼저 피어나는 산수유꽃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봄꽃 축제로, 올해도 관광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 이음터,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 운영

[뉴스스텝] 홍천군은 11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홍천 전통시장 내에 있는 열린 소통공간 홍천 이음터에서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을 운영한다.지난 2023년 11월부터 운영 중인 이 행사는 홍천군수의 민선 8기 역점사업 중 하나로, 홍천 이음터를 방문한 군민들을 군수가 직접 맞이하여 격의 없는 대화·소통으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3월부터는 주말 5일 장날에도 홍천 이음터를 운

청주시, 문화제조창 주변 환경정비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는 19일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캠페인 일환으로 문화제조창 인근 도로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이날 활동에는 시 기획행정실 및 문화제조창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문화제조창에 모여 집결지를 중심으로 문화제조창 인근 도로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인근 환경 취약지를 정비해 문화제조창을 찾는 방문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활동에 참여한 김명영 회계과장은

인천시의회, 평생교육·사회적경제 기반 청년 정착 모델 제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인천 농어촌 청년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신영희)’가 19일 행정안전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농어촌·도서 지역의 인구 감소 대응을 위한 평생교육·사회적경제 기반 청년 정착 모델을 발표했다.보고회에는 신영희 대표의원(국·옹진군)을 비롯해 유승분(국·연수구3)·이봉락(국·미추홀구3)·조현영(국·연수구4)·한민수(국·남동5) 의원이 참석했으며, 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