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새로운 문화플랫폼, ‘문화공판장 작당’ 시범운영 프로그램 가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9 14:35:27
  • -
  • +
  • 인쇄
1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4일동안 공간 정식 개관 전 5가지 시범운영 프로그램 진행
▲ 전주시 새로운 문화플랫폼, ‘문화공판장 작당’ 시범운영 프로그램 가동

[뉴스스텝]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던 전주남부시장 내 옛 원예공판장이 전주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제공된다.

전주시는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총 4일에 걸쳐 옛 남부시장 원예공판장을 리모델링해 조성한 문화플랫폼 ‘문화공판장 작당’에서 서브컬처 중심의 다양한 문화강연과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공판장 작당’은 시대에 흐름에 따라 등장하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플랫폼으로 조성됐으며, 내년 상반기 정식 개관을 앞두고 있다.

이번 시범운영 프로그램은 ‘자기다움에서 시작하는 서브컬처’를 주제로 세계 정상의 피규어 아티스트인 쿨레인(이찬우) 작가를 비롯한 5명의 유명 인사들이 강연자로 참여한다.

먼저 19일에는 박근호 사일로랩 대표가 ‘독보적인 몰입형 공간 경험 설계와 미디어아트’를 주제로 미디어아트 분야 강연에 나섰다.

이어 20일에는 콘텐츠 기획 분야의 박경린 큐레이터의 ‘독립 큐레이터의 콘텐츠 작당법’ 주제의 강연이 펼쳐지며, 20일과 21일 이틀간 박훈규 뷰직 대표와 곽혜진 그래피티 아티스트가 ‘디지털 그래피티와 미디어아트의 결합’을 주제로 한 자기표현 분야의 워크숍을 이어간다.

또한 오는 22일에는 쿨레인 작가의 ‘주류가 된 서브(Sub) 쿨레인 작가의 아트 토이 스토리(Art Toy Story)’를 주제로 한 강연과 서브컬쳐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지고, 마지막 날인 오는 27일에는 한지영 브랜드개발자의 ‘전주-도시를 재해석하는 로컬리즘 브랜딩’을 주제로 한 강연이 예정돼 있다.

황권주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시범운영 프로그램을 통해 내년 정식 개관에 앞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파악하고 조치해 시설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문화공판장 작당이 전주시민 및 관광객들이 서브컬처 중심의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플랫폼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 ITS 세계총회 강릉시 행정지원단 점검회의 개최

[뉴스스텝] 2026 강릉 ITS 세계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여정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강릉시는 19일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행정지원단’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각 분야별 준비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며 향후 계획을 논의한다. 이번 회의는 강릉시 행정지원단 단장인 김상영 부시장의 주재로 진행되며, 각 실시부별 담당 국장 및 부서장, 강릉경찰서, 강릉소방서,

영천교육지원청, 2025년 영광 교육과정 발표회

[뉴스스텝] 경북영광학교는 2025년 12월 12일, ‘2025년 영광 교육과정 발표회’를 열어 한 해 동안의 교육과정 운영 성과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교실 안팎에서 경험하고 성장해 온 배움의 과정을 예술과 전시로 풀어낸 자리로 영광 예술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 결과물을 함께 선보이며 문화예술 교육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행사의 시작은 세븐 스타즈 응원단과

김해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우수’

[뉴스스텝] 김해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서 2025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이 사업은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우울과 불안 등으로 인해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시민에게 대화 기반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6년부터는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으로 명칭이 바뀔 예정이다.이번 평가는 사업에 참여한 전국 229개 시군구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