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롱베이푸드와 함께 베트남 만두 만들기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14:35:39
  • -
  • +
  • 인쇄
▲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3일 ㈜하롱베이푸드와 ‘베트남 만두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뉴스스텝]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주)하롱베이푸드와 센터 내에서 다문화가족을 위한 ‘베트남 만두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은 다양한 국적의 결혼 이민자와 한국인 배우자가 베트남 만두를 만들고 여러 레크레이션 활동을 함께했다.

도안티해엔 (주)하롱베이푸드 대표는 한국에서 베트남 식품 사업을 시작 후 지속적으로 베트남 결혼이민자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지난해부터는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도 인연을 맺고, 매월 30개의 만두를 1년간 후원했다. (주)하롱베이푸드는 올해에도 베트남 만두 후원과 만들기 활동을 추가로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올해 처음 진행된 베트남 만두 만들기에는 (주)하롱베이푸드의 도안티해엔 대표를 포함한 7명의 직원과 19명이 다문화가족이 주말임에도 적극적인 참석률을 보이며 즐거운 요리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오욱제 센터장은 “(주)하롱베이푸드의 다문화가정을 위한 후원 및 프로그램 지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도 성인, 자녀 등 다양한 대상 모집방안을 감안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 다채로운 다문화 체험활동이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고 인정하는 태도로 서로 이해하고 공존하는 진정한 다문화 사회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법무부, 제2기 '이민정책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법무부는 9월 24일 14:00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이민정책에 대한 자문기구인 제2기'이민정책위원회'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민정책위원회는 김동욱 명예교수(서울대 행정대학원)를 위원장으로 하고, 이민정책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학계, 법조계, 사회단체 활동가 등 외부전문가 18명, 내부위원 2명을 포함해 모두 20명으로 구성됐다. 정성호 장관은 위촉식에서 “우

산림청, 민‧관‧군이 함께하는 전사자 유해발굴지 생태복원

[뉴스스텝]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9월 23일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오유리 일대의 6·25 전사자 유해발굴지에서 효성화학㈜, 육군 제21사단,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 양구군청과 함께 민·관·군 합동 생태복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수목원이 복원용 자생식물 종자를 제공하고, 효성화학㈜은 식물 생육과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했다. 군과 유관 기관은 민통선 지역 출입과 생태복원을 위한

농촌진흥청, 농업 현장 기술 수요 파악·연구 성과 적용 점검 ‘잰걸음’

[뉴스스텝] 이승돈 농촌진흥청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해 추진하는 중점 과제를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전국 농업 현장을 찾아 분야별 현안을 점검하고 논의하고 있다. 9월 24일 오전에는 평택의 양봉농가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 청장은 최근 몇 년간 지속되는 불볕더위와 겨울철 고온으로 꿀벌 사육에 고충이 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