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태국 한국관광대축제 in 방콕’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4 14:40:09
  • -
  • +
  • 인쇄
진주시 관광관광캐릭터 하모로 관심 유도, 진주의 야간관광 매력 소개
▲ 진주시, ‘태국 한국관광대축제 in 방콕’참가

[뉴스스텝] 진주시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야간관광 특화도시 협의체와 함께 ‘태국 한국관광대축제 in 방콕’행사에 참가하여 ASEAN 방한 1위 시장 태국을 대상으로 한 야간관광 특화도시의 선제적 홍보 및 마케팅을 펼쳤다.

태국 방콕의 아이콘시암 및 카펠라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태국을 포함한 ASEAN 지역에서 가장 큰 상업시설인 아이콘시암에서 한국의 관광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행사로, 관광객들에게 야간관광 특화도시의 다양한 관광 명소와 문화를 소개하고 K-야간관광의 인지도를 높이며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주력했다.

행사는 크게 B2C(Business to Consumer)와 B2B(Business to Business)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B2C 세션은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아이콘시암에서 태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하모인형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심을 유도하고 진주관광자원을 홍보하는 특별 판촉관을 운영했다.

사전에 진주시를 방문한 현지 인플루언서를 특별 게스트로 초청하여 소비자 행사와 연계한 야간관광 토크쇼를 개최하여 진주시 주요 야간관광명소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B2B 세션은 10월 2일 카펠라호텔에서 한ㆍ태트래블마트(관광설명회, 비즈니스상담회) 및 한국관광의 밤(Korea Night) 행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태국관광업계와 관련된 비즈니스 파트너들 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진주의 야간관광의 매력을 보다 폭넓게 알리는데 기여했다.

특히 10월 개막을 앞둔 진주의 대표 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와 소망진산 유등공원, 물빛나루쉼터의 환상적인 조명, 유람선 김시민호를 타고 보는 진주성의 야간경관, 화려한 음악분수 등 다양한 진주만의 아름다운 야간관광 자원을 적극 홍보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진주시는 엔데믹 전환에 따라 급부상하는 관광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태국을 비롯한 ASEAN 지역의 관광객들에게 진주시의 아름다운 야간 관광지와 풍부한 문화를 소개함으로써 진주시의 야간관광 매력을 선보이고 야간관광 특화도시 진주시의 인지도를 높였다.

행사에 참가한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와 진주시의 야간관광 자원에 대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더욱더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찾을수 있는 매력적인 진주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명절인사 불법 현수막 319매 일제 정비

[뉴스스텝] 원주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 기간, 정치인 등의 명절인사 현수막으로 인한 도시 미관 저해와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불법 현수막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시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주요 간선도로 및 시내권을 중심으로 일제 정비를 진행해 일부 정치인 등이 불법으로 게시한 현수막 총 319매를 정비했다.앞서 시는 상업용 게시대 585면 중 150면을 정치인 등의 명절인사 현수막

경기도, 중독문제 인식 개선 위한 '중독 예방 영상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2025년 중독예방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 도민을 대상으로 알코올, 마약, 도박, 인터넷 4대 중독에 대한 위험성과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중독문제 예방과 인식개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숏폼(Short-form) 영상과 롱폼(Long-form) 콘텐츠 형식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구로구, 국공립 다향어린이집 이전 개원식 16일 개최

[뉴스스텝] 구로구가 오는 16일 오후 3시 10분 오류2동 모아엘가트레뷰 단지 내 신축 건물(오리로 1165)에서 국공립 다향어린이집 이전 개원식을 개최한다.다향어린이집은 1993년 10월 최초 개원 후 천왕역세권 재개발사업 시행으로 인해 지구촌학교 1층으로 임시 이전해 운영됐다. 이번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며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더욱 안정적인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신축 어린이집은 연면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