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4년 제1기 가족 원데이 프로그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14:30:46
  • -
  • +
  • 인쇄
가족과 함께하는 안성시 평생 학습 맛보기
▲ 안성시, 2024년 제1기 가족 원데이 프로그램 진행

[뉴스스텝] 안성시가 2024년 제1기 가족 원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3월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가족 원데이 프로그램’은 안성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중에서도 시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인기가 높다.

시는 평소 ‘평생학습’이라는 개념이 생소하여 쉽게 다가오지 못했던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장 친숙한 형태인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맛보기 스푼’을 제공하고자 올해도 8개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학습의 문을 활짝 열었다.

8개의 프로그램은 캔들공예, 은공예, 도자기페인팅, 가죽공예, 플라워 공예, 쌀디저트, 베이킹, 펫푸드 만들기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작년 프로그램 진행 시 모집 기간과 실제 프로그램 진행일까지의 공백이 길어 수강취소 및 노쇼가 다수 발생한바, 올해는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3월 16일부터 17일까지 1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19일부터 24일까지 2차 수강생을 모집하여 마지막 주말인 30일과 31일을 끝으로 ‘가족 원데이 프로그램’의 1기를 마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및 접수는 최근 ‘안성 배움e’라는 이름을 내건 안성시 교육 통합 플랫폼에서 가능하다.

고상영 체육평생학습과장은 “올해도 정성 가득 꾸려본 가족원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겁고 편안한 학습 경험을 하고, 안성시 평생학습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