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삼송도서관, 가족 놀이프로그램 『놀기 대장, 우리 가족』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5 14:40:35
  • -
  • +
  • 인쇄
뮤지컬 배우, 보드게임 전문 강사 진행...가족 간 소통의 시간 마련
▲ 『놀기 대장, 우리 가족』홍보문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삼송도서관은 오는 4월 13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가족과 함께 즐기는 놀이 프로그램 『놀기 대장, 우리 가족』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월 1회(7~8월 휴강) 진행되며, 매 회 차 새로운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가족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 역할극, 함께 노래 부르기, 고도의 집중력과 협동심을 요하는 가족 대항 보드게임 등 다양한 활동들 가운데 참여자들은 구성원들의 취향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진행은 뮤지컬 배우와 보드게임 전문 강사가 각각 3회씩 맡는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독서 이외의 색다른 즐길 거리와 가족 간 소통·화합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1명과 성인 1명을 반드시 포함한 최대 4명까지의 가족이다. 4월 9일(화) 오전 10시부터 신청이 가능한 4월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운영일 기준 매월 5일,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 및 내용과 관련된 세부 정보 역시 고양시 도서관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립 삼송도서관은 가족 단위의 이용객들이 많은 점에 착안해 가족 친화적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2다양한 가족 대상 신규 프로그램 기획, 가족 참여 큐레이션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