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소통 행복나눔 여수시 소라면 마을복지봉사단, 사랑의 집 가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4:40:40
  • -
  • +
  • 인쇄
체육회, 자율방범대, 소라파출소 등 6개 단체 참여…농어촌 독거노인 31가구 방충망 교체
▲ 여수시 소라면 마을복지봉사단은 지난 28~29일 이틀간 소라면 일원에서 ‘재능나눔 사랑의 집 가꾸기’ 농어촌 취약가구 방충망 교체사업을 진행했다.

[뉴스스텝] 여수시 소라면 마을복지봉사단은 지난 28~29일 이틀간 소라면 일원에서 ‘재능나눔 사랑의 집 가꾸기’ 농어촌 취약가구 방충망 교체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소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모금한 연합모금 사업비로 방충망 등 재료를 구입하고 마을복지봉사단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진행됐다.

28일에는 소라면 체육회, 여천라이온스클럽, ㈜에스알, 소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4개 단체 32명의 봉사단원이 참여, 덕양 4리․5리, 관기2리, 섬달천 등 14곳에서 봉사를 펼쳤다.

또 29일에는 소라면 자율방범대(대장 방득만), 소라파출소(소장 이상래), 소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3개 단체 20명의 봉사단원이 참여해 봉두1리 등 17곳에서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소라면파출소 강대찬 경위는 “마침 비번이라 소라면 마을복지봉사단에 참여하게 됐는데 봉사활동으로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협의체 위원장은 “농어촌 지역 어르신들이 깨끗해 진 방충망을 보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함께 해주신 마을복지봉사단원분들께 감사드리며, 마을복지봉사단과 힘을 합쳐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정용길 소라면장은 “휴일을 반납하고 참여해 주신 마을복지봉사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복지욕구에 부응해 ‘살기 좋은 소라면’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