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갑진년 새해 해맞이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9 14:35:45
  • -
  • +
  • 인쇄
▲ 갑진년 새해 해맞이 행사 개최

[뉴스스텝] 이천시는 2024년 1월 1일, 오전 7시, 도자기 소리나무가 위치한 설봉공원 이천세라피아 앞마당에서 갑진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청년회의소와 이천문화원이 공동 주관하는 2024년 해맞이 행사는 공간다락, 이천시연합동문회, 이천시산림조합, 이천시산악연맹, 코랄합창단, 리듬앤씨어터, 한국도자재단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이천시민이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고 이천에 대한 애향심과 지역문화발전에 대한 동참 의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 등을 준비했다.

청룡의 해 갑진년 해맞이 행사는 시민이 모여 설날 떡국을 나누고 달집을 태우며 신년 희망을 기원한다.

행사는 해가 뜨기 전인 6시 50분부터 시작하여 리듬앤씨어터의 웅장한 대북 공연으로 문을 열고, 이천시민을 대표하여 2024년 이천시 사자성어를 작성하는 서예 퍼포먼스가 이어진다.

이천시는 매년 새해를 맞아 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지향점을 담은 사자성어를 선정하는데, 2024년의 사자성어는 용섭대천(用涉大川)으로‘지극히 겸손한 덕을 이용하여 어떠한 험난함도 극복할 수 있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해가 뜨기 직전에 희망 기원제를 지내며 이천시민의 소망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는 헌주를 하고, 7시 44분 일출 시간에 맞춰 모든 참가자가 만세삼창을 부르며 코랄 합창단의 피날레 공연과 달집태우기를 끝으로 행사를 마칠 예정이다.

한편, 이천시는 매년 각 장호원 백족산, 부발 효양산 등 읍면 단위에서도 개별적으로 소규모 해맞이 행사를 개최 하고 있으며 2024년 각 지역의 안녕과 주민의 소망을 기원하며 새해를 시작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