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미래 농업 가치 확인하는 국제심포지엄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0 14:45:04
  • -
  • +
  • 인쇄
국제농업박람회,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서 12일부터 3일간
▲ 국제농업박람회 포스터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12일부터 14일까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3일간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사)1.5도씨포럼, 순천대학교, (사)한국축산협회 등이 참여한다. 기후위기, 탄소중립 실현 등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과제 도출과 문제 해결 등 미래농업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농업박람회의 막을 올리는 12일에는 전 세계에서 기후변화 활동을 추진하는 인도 VNU설립자 샌딥(Sandeep Roy Choudhury)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네덜란드, 벨기에의 치유농업, 이스라엘의 기후 스마트 농업 주제 발표로 진행된다.

미국 켄터키 농무부장관을 포함한 농업사절단이 패널로 참가해 치유농업에 대한 열띤 토론의 장도 펼쳐진다. 이날 구례군의 치유농업 비전제시, 영암군의 기후위기 대응 관련 토론도 진행된다.

13일에는 탄소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한국축산학회, 전남도농업기술원, 스마트팜 연구개발사업단과 공동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스마트 축산과 동물마이크로바이옴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 축산 분야 온실가스 감축전략을 논의한다. 아일랜드, 미국, 네덜란드, 일본, 호주, 캐나다, 한국을 대표하는 참석자들은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전략을 발표한다.

14일에는 한국, 몽골,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와 공동으로 농업 관련 전문가를 초청, ‘한·아시아 기후 위기 대응 농업전략 세미나’를 진행한다.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아시아 지역 간 협력을 강화하고,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긍정적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참석자들은 기후변화 최신 동향과 해결책을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국제학술행사는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현장접수도 이뤄진다.

명창환 국제농업박람회 이사장은 “기후위기와 식량안보 측면에서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농산업을 첨단화하는 인공지능 첨단농산업 융복합지구 조성사업을 추진 중으로, 전남도가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2023 국제농업박람회는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 지구와 인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농업’을 주제로 순천만정원박람회와 상승효과를 내기 위해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 열린다. 입장권은 인터파크 티켓과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