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예술촌 2023 여름낭만전...8월 18일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4:35:19
  • -
  • +
  • 인쇄
화인회 회원 초대전, 김남숙·이정화 초대 개인전
▲ 너를 – 김남숙

[뉴스스텝] “문화예술의 새둥지 사단법인 의령예술촌”은 지난 7월 22일부터 2023 여름낭만전을 열고 있다. 매년 여름에 여는 여름낭만전은 11대 기획의 일환으로 여름 휴가철과 함께 의령을 찾는 향우는 물론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자연과 삶의 철학을 담은 작품을 선사함으로써 더위를 문화적 정서로 이겨내어 새로운 충전의 기회를 갖도록 하는데 그 뜻이 있다.

작품전시는 1차와 2차와 3차로 나뉘어 개최한다.우선 1차 전시는 서울을 비롯해 전국에서 활동하는 화인회 회원 초대전과 더불어 김남숙 작가와 이정화 작가의 초대 개인전으로 마련한다. 1, 2,3 전시실에서는 화인회 초대전으로 정덕원 작가를 비롯해 류재웅 작가와 최명영 작가 등 13명이 참여하여 39점을 선보이고 있다.

그리고 4전시실에서는 성남시에서 창작의 세계를 펼쳐가고 있는 김남숙 작가의 개인전이 열리고 있는데 김남숙 작가는 이번이 자신의 첫 개인전이다. 아름다운 여름의 자연과 계절의 뜻을 담은 꽃 등 15점을 선보이고 있다.

또 5전시실에서는 서울에서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이정화 작가의 개인전으로 마련했다. 여섯 명의 딸을 키우고 있는 엄마로서 그 아이들이 자연에서 자유롭게 또 신나게 노는 모습을 담은 정겨운 작품 15점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전국 각 지역에서 다양한 삶을 통해 자신의 철학과 삶의 이야기를 통해 작품세계를 펼쳐가고 있는 작가들의 이번 작품은 8월 18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공정거래위원회, 정부 소상공인 노쇼 피해 적극 지원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노쇼 피해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노쇼 피해 예방 및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외식업종 214개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 따르면, 외식업 현장의 예약 방식은 ‘전화 예약’이 95%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으며, 네이버·카카오 예약 서비스는 18%, 음식점 예약 앱은 5% 수준으로 나타났다. 전화 예약의 경우, 예약자 실명 확인이 어려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