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YD페스티벌 청춘가요제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4:40:52
  • -
  • +
  • 인쇄
청년아 모여라!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
▲ 무안군, 무안YD페스티벌 청춘가요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청년도시 무안군은 오는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무안YD 페스티벌 경연행사인 ‘청춘가요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춘가요제는 청년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기회의 장을 만들고자 2019년 제1회 YD페스티벌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전국행사로 올해는 11월 19일 행사장 주무대에서 열린다.

음악을 사랑하는 전국의 청년(만 19세~만 45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부문은 노래, 댄스, 랩, 무용, 국악, 성악, 퍼포먼스 등 가창력을 표현할 수 있는 공연이면 된다. 신청기한은 11월 11일까지이다.

참가신청은 무안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예선은 비대면으로 참가신청서와 제출된 영상, 음원 등을 통해 심사하여 다득점 순으로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고 합격자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상내역으로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팀과, 인기상 2팀, 장려상 5팀으로 상장과 시상금 총 650만 원이 수여된다.

무안 YD페스티벌은 17일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거리 퍼레이드(플래시몹)와 축하공연, 드론쇼, EDM파티 등이 열리고 18일에는 역동적으로 뛰어놀 수 있는 레트로댄스 챌린지, ‘YB밴드 라이브 in 무안’ 기념공연, 19일에는 댄스팀 훅(HOOK)과 비보이가 함께하는 스트리트댄스 경연을 비롯하여 무안군의 청년 정책을 짚어보는 ‘청소년 정책제안대회’,‘4차 산업 체험관’, 길거리 농구대회, 국화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한다.

김산 무안군수는 “제3회 무안YD페스티벌의 다양한 경연과 체험프로그램에 전국의 많은 청년이 참여하여 그동안 숨겨온 재능과 끼를 맘껏 뽐내고 스트레스는 날리고 재충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