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전북시민대학 지정 시범사업’ 평생학습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2 14:35:19
  • -
  • +
  • 인쇄
원광대학교 캠퍼스, 원광보건대학교 캠퍼스에서 총 7개 프로그램 운영
▲ 익산시청

[뉴스스텝] 익산시가 지난 7월 전북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전북시민대학 지정 시범사업’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7개 강좌로 모집인원은 105명이며, 신청 접수는 8월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전북시민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프로그램은 원광대학교와 원광보건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원광대학교 캠퍼스에서는 ▲디지털 리터러시 유튜브를 위한 영상제작 ▲영화로 만나는 삶의 인문학 ▲백세시대 건강관리 ▲반려동물 라이프 등 4개 강좌를 운영하고, 원광보건대학교 캠퍼스에서는 ▲손끝이 아름다운 익산시민 ▲나를 발전시키는 문화관광 ▲자세, 바르게 운동하자 등 3개 강좌가 개설된다.

특히, 각 캠퍼스별 학습매니저를 채용하여 일자리 창출 및 지속가능한 평생학습을 실천하고, 학습이력 관리시스템을 적용해 신입생 모집, 학사관리, 학습이력, 경력관리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아울러 대학교수 등 우수한 강사진을 구성하여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평생교육의 질적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등교육과 상생할 수 있는 평생학습 시스템 구축 및 재구조화를 추진한다.

최영숙 교육청소년과장은“이번 사업을 통해 고등교육과 상생할 수 있는 평생학습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평생학습관·문해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정 임산물 한가득!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 시민 3천여 명 참여 성황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5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산림문화광장에서 포항시 산림경영인, 산림조합원 등 임업 관련 종사자,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산물 시식, 다양한 임산물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임업인뿐 아니라 시민, 관광객들도 포항 청정 임산물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임업인들이 직접 참여해 산나물

경남교육청,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오전 9시부터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등학생 350여 명이 참여해, 사전 접수 단계부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매년 열리는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이주배경학생뿐 아니라 도내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참가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현장에서 함께 열린 ‘문화다양성 축제 맘

거제시 서로 다른 문화, 하나의 사랑... 지심도에서 사랑이 이루어지다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0월 25일 지심도에서 '2025년 자연과 함께하는 웨딩·휴양섬 조성사업'의 두 번째 행사로, 다문화가정 3쌍을 초청해 리마인드웨딩 및 웨딩 촬영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 다양성 속의 사랑’을 주제로,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진 부부들이 지심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시 한번 사랑을 약속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