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미생물실증지원센터, BIX 2025에서 mRNA-LNP 제조시설 선보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4:25:30
  • -
  • +
  • 인쇄
국내 최대규모 제약바이오 전시 ‘BIX 2025’, 10월 15~17일 개최
▲ 미생물실증지원센터 전시 부스 모습

[뉴스스텝] 전남 화순 미생물실증지원센터(센터장 조민)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5(BIX 2025)’에 참가해, 국내외 mRNA 관련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기업들과 협력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전시회인 BIX 2025에서 센터는 국내외 의약품 개발 기업들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공공 CDMO(위탁개발생산) 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역량을 선보였다. 2017년 설립된 센터는 올해 mRNA 제조시설 구축을 완료해 사업영역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재 센터는 공공 CDMO 기관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mRNA/LNP 기반 핵심 소재 국산화 ▲제조공정 실증 인프라 구축 지원 ▲GMP 인증, 기술컨설팅 등 전주기 연구 개발 인프라 제공 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mRNA/LNP 전용 GMP 시설이 구축 완료 단계에 접어든 만큼 원자재 및 원천기술 국산화를 통한 안정적 공급망 확보가 중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BIX 2025를 통해 국내외 소부장 기업과 실질적인 기술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올해 7월 광주·전남권 최대 규모의 GMP 실습 및 생산이 가능한 첨단 교육관을 개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전라남도·화순군이 지원하는 ‘백신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을 통해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 생산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서비스 문의뿐만 아니라 교육 커리큘럼에 대한 관심도 또한 상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공공 CDMO로서의 활약뿐만 아니라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포함해 센터의 행보가 기대되는 바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