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11월 7일까지 매일 1편씩 모바일앱 ‘팟빵’ 송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4:30:05
  • -
  • +
  • 인쇄
“교육가족들의 책 이야기, ‘북크북크’로 만나요”
▲ 무안행복초등학교 독서동아리 ‘호랑이 독서클럽’ 학생들이 추천하는 책을 들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은 10월 독서의 계절을 맞아,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 방송을 시작한다.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는학생들의 독후활동을 활성화하고 전남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책 읽는 독서문화를 만들기 위해 제작하는 독서인문 팟캐스트로, 올해 5월 동아리 20팀을 선정해 운영했다.

13일 첫 방송으로 공개된 함평학다리고등학교 ‘ON AIR’팀은 한강 작가의 ‘소년이 온다’를 읽고, 주인공 ‘동호’의 눈으로 바라본 민주주의의 가치를 방송에 담았다.

오는 21일에는 영광염산중 ‘다독다독’팀이 ‘을의 시선’(김민서 저)을 읽은 소감을 한 편의 상황극으로 펼쳐, 방송의 재미를 더한다.

23일 방송되는 목포서해초 ‘글나래회’팀은 학생과 학부모, 교원이 함께한 동아리여서 더욱 특별하다.

교육가족들은 그림책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자장면’을 읽고, 주요 장면들을 미디어 동화극으로 풀어낸다.

또, 28일에는 무안행복초 ‘호랑이 독서클럽’ 학생들이 올해 최고의 책을 선정하는 ‘책 월드컵’을 펼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끈다.

김영길 글로컬미래교육과장은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는 도서 선정부터 방송 연출・기획까지 학생들이 주체가 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전남교육가족들이 ‘북크북크’ 방송을 들으며 책을 더 가까이하는 가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남교육청이 주관 운영하는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는 13일부터 오는 11월 7일까지 모바일앱 팟빵(poodbbang)에 매일 1편씩 송출되며, 동아리 팟캐스트 영상본은 ‘전남교육TV’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 이용주민 전년 대비 36% 급증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운영 중인 ‘전문가 무료상담실’이 구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이용 실적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025년 한 해 동안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을 이용한 구민은 총 760명으로, 2024년(558명)보다 202명 늘어 36% 증가했다. 생활 속 법률·세무 등 전문 상담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구민 권익 보호 창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이 같은 증가세는 상담

강북구,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근로 의사가 있는 구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으로, 구는 전통시장과 공원 관리 등 지역에 필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마련했다.모집 인원은 총 17명으로, △전통시장 스마트 안전·환경 지원(4명) △공동작업장 운영 사업(1명) △육아종합지

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뉴스스텝]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상 작동 여부 확인 전기 용량에 맞는 시설 사용 콘센트와 분전반 내부 먼지 점검 등 주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