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더큰내일센터 창업 프로그램 성과, ‘탄산오름’ 신세계백화점 입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0 14:20:17
  • -
  • +
  • 인쇄
창업 1년 만의 결실… 로컬브랜드의 새로운 가능성 제시
▲ 탄산오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세계마켓’에 공식 입점했다

[뉴스스텝] 제주프리미엄 탄산수 브랜드 ‘탄산오름’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세계마켓’에 공식 입점했다.

신세계마켓이 서울 최대 규모(1980㎡, 약 600평)로 리뉴얼 되면서, 탄산오름은 제주 로컬브랜드로 선정돼 입점 기회를 얻었다.

‘탄산오름’은 제주용암해수의 미네랄을 그대로 살린 탄산수에 제주산 감귤, 한라봉, 레몬의 천연 향료를 더해 인공 첨가물 없이 깊은 풍미를 구현한 제품이다.

제주더큰내일센터 탐나는인재 8기 창업교육(21개월)을 통해 지난해 5월에 창업한 탄산오름은 창업 9개월만에 신세계백화점 입점에 성공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입점은 단순한 유통 확장을 넘어, 제주 로컬브랜드가 대형 백화점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제주더큰내일센터 이승우 센터장은 “탐나는인재 교육과정을 통해 탄생한 청년 창업가들이 제주를 넘어 가능성을 인정받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탄산오름 이광희 대표는 “제품을 출시한 지 불과 두 달 만에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하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전국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5월에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더큰내일센터는 2019년 센터 개소 이후 지속적으로 청년 창업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 말고기연구소, ㈜슬리핑라이언, ㈜팜팩토리, 이시보, 하이벨라, ㈜ 핏플 등 약 80여개의 창업기업이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