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14:25:22
  • -
  • +
  • 인쇄
▲ 괴산군,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괴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괴산군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김수응)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송인헌 군수를 비롯해 농업 유관단체 관계자 및 지역 농업인 200여 명이 참석해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기념일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농업 발전과 지역사회 기여에 이바지한 유공 농업인 및 관계자 13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은 정찬묵 괴산군농업인단체협의회 사무국장(37세, 소수면)이 수상했으며, 충청북도지사 표창은 김상희 농업인(65세, 여성농업인)과 김범근 기술지원과 주무관이 각각 받았다.

군수 표창은 서정호(66세, 농촌지도자회) 씨를 포함한 7명에게 주어졌고, 노재운(59세, 문광면) 씨는 괴산군의회 의장 표창, 신상경(54세, 청안면) 씨는 NH농협 괴산군지부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괴산산 햅쌀로 만든 가래떡 커팅식도 함께 진행돼, 풍요로운 수확에 대한 감사와 괴산 농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인헌 군수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농업환경을 적극적으로 극복하고자, 농가경영 안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의 농업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