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성공적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4:30:19
  • -
  • +
  • 인쇄
▲ 부산 사상구,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성공적 마무리

[뉴스스텝] 부산 사상구는 지난 9월 30일 실시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지진으로 인한 화재 및 유해물질 유출 등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해 실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초동 대응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훈련에서는 ‘7분 이내 화재 현장 도착 및 대응’이라는 목표를 철저히 준수했으며, 신라중학교 현장훈련과 구청 재난안전상황실의 토론훈련이 실시간으로 연계되어 현장과 상황실 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업 체계를 점검했다.

이번 훈련에는 사상구청 14개 부서를 비롯해 사상경찰서, 사상소방서, 신라중학교 등 8개 유관기관과 3개 민간단체, 총 500여 명이 참여해 실제 재난상황을 방불케 하는 긴박한 훈련 속에서도 유기적인 공조와 다각적인 대응 역량을 발휘했다.

사상구는 훈련에 앞서 민간 전문가 컨설팅 및 기획회의를 통해 PS-LTE(재난안전통신망) 활용 교육, 자원집결지 지정, 인센티브 제도 도입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추진했으며, 온·오프라인을 통한 주민 홍보도 병행하여 훈련의 실효성을 높였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이번 훈련은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의 실전형 재난 대응훈련으로 우리 구의 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과 개선을 통해 ‘안전한 사상구’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상구는 이번 훈련 성과를 토대로 재난 대응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고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는 선도적인 재난안전 도시로 나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전남 장성군의회 심민섭 의장은 15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목포에서 개최되는 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범도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심 의장은 함평군의회 이남오 의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심민섭 의장은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음식 산업의 발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