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배움의 즐거움 나누는 ‘평생교육 어울림의 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14:20:05
  • -
  • +
  • 인쇄
17일 화순서 평생 학습자 성취 축하·학습 문화 확산의 장
▲ 2025 전라남도 평생교육 어울림의 날 사진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7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2025 전라남도 평생교육 어울림의 날’ 행사를 열고, 평생교육에 참여한 학습자들의 성취를 격려하며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황성환 전남도교육청 부교육감, 구복규 화순군수, 류기준·임지락·오미화 전남도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평생교육 학습자, 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 도민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배움의 성취를 함께 나누는 평생학습의 장’으로 평생교육 학습자 간 교류와 화합을 통해 평생학습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회식에서는 ‘평생학습으로 열어가는 전남 인재육성의 길’이라는 영상을 통해 전남인재육성 정책을 소개하고, 도지사상·도의장상·교육감상 등 평생교육과 문해교육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총 30명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어 평생학습자들은 ‘평생학습으로 밝히는 전남의 미래’를 주제로 희망의 불빛을 함께 밝히는 퍼포먼스를 펼치며, 평생교육을 통해 도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전남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직접 제험하고 상담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을 비롯한 29개 기관이 참여한 32개 홍보·체험 부스는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전남도는 장애인 평생교육시설 지원(8개소), 찾아가는 전남형 평생학습(102개 강좌 1천870명), 벤처 창업 인턴스쿨(100명), 찾아가는 생활문해교실(81개소, 948명), 디지털 문해교육(600명), 평생교육이용권 바우처(3천830명), 산업인재 글로벌 현장연수 커뮤니티(91명) 등 도민들의 평생교육 사업을 지원중이다.

김영록 지사는 “오픈AI-SK그룹의 글로벌AI 데이터센터가 들어서게 돼 전남이 글로벌 AI 중심 지역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앞으로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등을 통해 도민들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평생교육 지원을 더 강화하고, 모든 세대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전남 행복시대’를 힘차게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