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낭만포차 운영자·종사자 대상 하반기 친절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4: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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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앞두고 40여 명 참여… 방문객 눈높이에 맞춘 친절·응대 서비스 강화
▲ 지난 25일 여수밤바다 낭만포차 제9기 운영자와 종사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여수시는 지난 25일 여수밤바다 낭만포차 제9기 운영자와 종사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친절 응대 역량을 강화하고 낭만포차의 서비스 수준을 한층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여순10·19사건 홍보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강의는 PMA컨설팅 기미현 대표를 초청해 ‘낭만을 더하는 친절, 여수 밤바다 서비스의 힘’을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관광객과 시민의 기대심리를 이해하는 방법과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응대 방법을 중심으로 친절한 낭만포차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에 참여한 한 운영자는 “친절에 대한 방문객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적극 실천해 고객 눈높이에 부응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낭만포차는 여수를 대표하는 명소인 만큼 운영자들의 서비스 수준이 곧 여수의 이미지로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를 통해 방문객에게 친절과 낭만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12일부터 낭만포차운영자협의회와 종포상인회 주관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별 경품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10월 10일까지 15개 낭만포차 및 15개 인근 상가에서 3만 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캐스퍼 차량을 증정하며 10월 11일 낭만포차 광장에서 추첨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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