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4:20:39
  • -
  • +
  • 인쇄
김천상무가 김천시민과 교감을 이어가고 있다.
▲ ‘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뉴스스텝]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김천시민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김천상무는 6월 18일과 25일, 각각 다수초등학교와 계령초등학교를 방문해 ‘K리그 퓨처스 어린이 축구교실 학교로 오슈웅’ 축구교실 행사를 진행했다.

여기에 더해 올해 처음으로 ‘eK리그 서포터즈컵’ 선발전을 진행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 및 축구팬과 교감하고 있다.

‘학교로 오슈웅’, 학생들의 축구를 통한 신체 발달과 여가선용을 위해

김천상무는 지난 6월 18일과 25일, 다수초와 개령초를 방문하여 학교로 오슈웅 축구교실 행사를 진행했다.

학교로 오슈웅은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신체발달과 여가 선용을 위해 김천상무 유소년 코칭스탭이 방문하여 축구를 지도하는 행사로, 김천상무의 사회공헌활동 중 어린이 체육교실과 함께 가장 수요가 높다.

올해도 총 네 번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천상무 U12 한대희 감독과 이용성 코치가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을 지도했다.

특별히 올해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제작한 연령별 지도 교본을 활용하여, 더욱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학생들에게 축구의 재미를 제공한다.

김천상무 U12 한대희 감독은 “학교로 오슈웅 행사를 지도할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낀다. 학생들이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에너지를 얻는다. 앞으로도 축구를 통해 김천시민 여러분께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라고 말했다.

‘eK 리그 서포터즈컵 2025’, 팬 ‘니즈’에 맞춰 올해 첫 참가

김천상무는 올해 처음으로 넥슨과 한국프로축구연맹 공동 개최하는 ‘eK 리그 서포터즈컵’에 참가한다.

‘eK 리그 서포터즈컵’은 FC온라인을 통해 팬과 선수가 한 팀을 이루어 대결하는 대회다.

김천상무는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팬과 함께하기 위해 첫 참가를 결정했다.

구단 대표를 정하기 위한 선발전은 6월 25일, 김천시 부곡동에 위치한 ‘피에스타 PC방’에서 진행됐다.

선발전에는 만 14세 이상의 다양한 연령대로 이루어진 팬이 참가하여, 구단 대표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번 선발전은 A조와 B조 2개 조로 열린 조별리그 이후, 각 조의 1·2위가 맞붙는 4강과 예비 대표를 정하기 위한 3·4위전, 결승전으로 운영됐다.

이번 선발전에 참가한 팬은 “평소 즐겨하는 게임인 FC온라인을 통해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신 김천상무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팬과 소통할 수 있는 행사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상무 이재하 대표이사는 “구단이 운영하는 활동에 참여해 주신 김천시민과 팬 여러분께 감사하다. 김천상무는 앞으로도 여러 가지 활동으로 시민과 팬 여러분께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천상무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가운데, ‘eK 리그 서포터즈컵’과 같이 팬의 ‘니즈’에 맞춘 방식을 통한 소통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김천상무는 6월 27일 전북현대모터스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21R 홈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에서는 김천상무 8기 선수 김민덕, 유강현, 이상민, 조진우의 전역 기념식 행사가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9월 정기분 재산세 165억원 부과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와 주택)로 139억원을 부과했다고 11일 밝혔다.도세인 지역자원시설세와 지방교육세를 포함하면 총 165억원에 달한다.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 토지와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금년도 재산세의 납부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다.재산세 과세 대상은 주택분의 경우 주택과 부속 토지를 대상으로 7월과 9월에 절반씩 부과되며, 본세 20만 원 이하인

예산군 오가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 오가면은 지난 10일 오가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2025년도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오가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이장,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고철, 유리병, 폐지, 플라스틱, 금속 캔, 폐전지, 종이팩, 투명 페트병, 농업용 폐비닐, 농약용기류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수거했다.나원엽 협의회장과 박순동 부녀회 총회

성남시, 각종 축제·행사 먹거리 부스에 다회용기 제공하기로

[뉴스스텝] 성남시는 1회용품 사용을 줄여 2050 탄소 중립에 이바지하고자 시가 주최·주관하는 각종 축제와 행사의 먹거리 부스 등에 다회용기를 제공하겠다고 11일 밝혔다.다회용기는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재질(PP)의 컵과 그릇, 도시락 용기 등 행사 특성에 맞춰 다양한 종류가 보급된다.우선 동별 체육대회가 몰려 있는 9월과 10월 행사에만 8000여 개(500만원 상당)의 다회용기(품) 공급이 예정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