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내 초·중·고교 성교육프로그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4:30:20
  • -
  • +
  • 인쇄
성교육 프로그램 '두근두근 내마음' 찾아가는 성교육
▲ 찾아가는 성교육 '두근두근 내마음' 프로그램

[뉴스스텝]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성교육 '두근두근 내마음' 프로그램을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

4월 1일 신철원초를 시작으로 관내 9곳의 초등학교와 2곳의 중학교, 특히 혜택이 적은 소규모 학교를 우선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초등학생 프로그램 내용은 Body Talk(몸이미지), 섹슈얼리티 이해하기, 양성평등이야기, 우리 마을 안전지도, 미디어속 성문화, 감정이모티콘의 내용을 이동형 성체험 버스로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는 프로그램이다.

중학생 프로그램은 ‘사춘기 꽃이피다, 성적 자기결정권, 음란물 ON&OFF, 성폭력‧성매매 바로알기, 섹슈얼리티 곡선, 사랑 아는 만큼 보인다’ 의 내용으로 진행 중이다.

본 성교육은 청소년기에 올바로 알아가야 하는 성의식, 건강한 성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관내 모든 학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욕구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청소년기를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