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2025년 대학생 장학금 신청‧접수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0 14:15:27
  • -
  • +
  • 인쇄
수혜대상자 확대 및 장학금 150만 원 지급, 7월 14일부터 읍면 접수
▲ 울진군청

[뉴스스텝] (재)울진군장학재단은 2025년 울진군 대학생 1차 장학금을 오는 7월 14일부터 7월 25일까지 접수한다.

신청은 관할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할 수 있으며 방문이 곤란한 경우에는 장학재단에 등기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울진군 대학생 장학금 신청대상은 공고일(2025. 7. 9.)기준, 부 또는 모(부모가 없는 경우 보호자)가 주민등록을 울진군에 계속하여 2년 이상 두고 실거주 중인 대학생이며, 본인의 성적이 2025년 1학기 12학점 이상, 평점 2.0 이상일 경우 신청할 수 있다.

2025년부터는 울진군 대학생 장학금 제도가 개편되어 기존의‘타 장학금(학자금) 200만원 초과 수혜시 지급 제외’기준이 폐지됐다. 타 장학금 수혜 여부와 관계없이 울진군 대학생 장학금 신청이 가능해졌다.

장학금은 1인당 150만 원이 지급되며 제출서류는 대학생 장학금 신청 공고문(울진군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울진군청 홈페이지 에 게시되어 있으며, 1차 장학금을 놓치거나 2학기 복학생 중 동일학년 미 수혜자는 2차 신청 기간인 9월 1일부터 9월 19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손병복 울진군장학재단 이사장은“울진 인재 육성 및 교육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