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물금읍 적십자봉사회, 취약계층 여름나기 선풍기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0 14:15:35
  • -
  • +
  • 인쇄
폭염 취약계층 위한 선풍기 35대 245만원 상당
▲ 양산시 물금읍 적십자봉사회, 취약계층 여름나기 선풍기 전달

[뉴스스텝] 양산시 물금읍 적십자봉사회는 10일 물금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에 전달해달라며 선풍기 35대(245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물금읍 적십자봉사회에서 직접 꿀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준비된 것으로,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백미숙 적십자봉사회장은 “여름철 무더위를 대비해 어려운 이웃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나기를 소망한다”며 “이번 기부가 관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심주석 물금읍장은 “급격한 기후변화의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많다”라며 “이웃을 위한 소중한 마음이 꼭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받은 선풍기는 홀로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