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4:30:35
  • -
  • +
  • 인쇄
▲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뉴스스텝] 철원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24일, 철원 관내 지역 주민들에게 치매를 예방하고 인식을 개선하고자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은 2025년 2월 3일부터 2월 7일까지 각 읍면별 이장님을 통해 신청을 받았으며, 최종적으로 내대1리, 윗군탄리, 대마리, 오덕5리, 육단리, 이평1리 6개소 경로당(마을회관)이 선정됐다. “2월 10일부터 4월 17일까지 외부강사가 마을별로 주 1회 총 8회기 운영하며,” 치매 예방 뿐만아니라 인지건강수업 및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 수업이 포함됐다.

프로그램 종료 후, 사전-사후검사를 통해 참여 주민들의 기억력 향상과 우울감감소가 확인됐으며,만족도 검사에서는 높은 만족을 보였다.

치매예방교실에 참여한 주민은“ 지리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웠지만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을 통해 동네 지인들과 함께 수업을 들으면서 삶의 활력이 생겼고 수업이 끝나 아쉽지만 앞으로도 행복한 삶을 즐기겠다”고 말했다.

질병관리과장은 “철원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나, 지리적으로 일부 지역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느꼈다. 또한 각 읍면별 이장님의 협조를 통해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수업’이 많은 지역 주민 누구나 치매를 예방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치매 걱정 없는 철원군을 만들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