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JPDC), 준(準)감사인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14:25:06
  • -
  • +
  • 인쇄
▲ 2024년 JPDC 준감사인 발대식

[뉴스스텝] 제주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감사업무의 이해도와 수용성 향상을 위해 지난 19일 ‘2024년 준감사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양진철 상임감사가 직접 준감사인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렴결의를 다지는 서약식을 진행했다.

준(準)감사인 제도는 내부직원으로 전문지식이 풍부하고 도덕성을 갖춘 직무별 전문가 12명으로 모집공고를 통해 선정됐다. 현업에서 닦은 경험을 바탕으로 감사제도 개선 및 효율적인 감사수행 조력과 모범사례 발굴 등 공사의 감사품질 향상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 할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 양진철 상임감사는 "준감사인의 감사업무 이해도 제고와 소통 강화로 준감사인의 체계적인 역할을 적극 지원하겠다“ 며 ”감사인과 각 현업의 전문가인 준감사인의 전문성을 충분히 활용해 내부감사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등 내부통제를 강화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감사원이 발표한 2024년(’23년 실적) 자체 감사 활동 심사 평가에서 2년연속 양호(B)등급으로 전국 37개 광역지방공기업 중 7위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