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할로(HOLLO)마켓 제1회 플리마켓 반갑데이(Day)’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4:25:15
  • -
  • +
  • 인쇄
▲ ‘할로(HOLLO)마켓 제1회 플리마켓 반갑데이(Day)’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지난 8일 수성4가동에 위치한 ‘할로(HOLLO)마켓’에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함께 ‘할로(HOLLO)마켓 제1회 플리마켓 반갑데이(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대와 세대가 만나고, 지역이 이어지는 하루’를 주제로 열렸으며, 지역 판매자와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세대 간 교류와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수성시니어클럽과 수성대학교 청년서포터즈도 함께 참여해 시니어와 청년이 협력하는 세대공감의 장이 마련됐다.

‘할로마켓’은 시니어와 청년이 함께 일하며 상생하는 세대통합형 일자리 공간으로, 60세 이상 시니어 30명과 대학생 15명이 커피·베이커리·팬 상품(굿즈) 제작·사회관계망 서비스(SNS)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시니어의 경험과 청년의 창의성이 결합된 지역 상생형 일자리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플리마켓에서는 ▲공예·디저트·굿즈 판매 ▲어린이 바자회 ▲버스킹 및 마술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할로마켓은 시니어의 지혜와 청년의 열정이 만나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상생의 공간”이라며 “시니어와 청년이 함께 일하고 주민이 참여하는 따뜻한 선순환 구조의 지역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장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할로마켓은 단순한 상점이 아니라 세대를 잇는 따뜻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이번 ‘반갑Day’ 행사를 통해 지역의 온기와 나눔이 더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