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4년 제2기 온라인 주민자치학교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4:25:13
  • -
  • +
  • 인쇄
주민자치위원과 주민자치에 관심있는 시민 대상, 12월 22일까지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주민자치위원회의 안정적인 운영 기반 마련을 위해 8월 12일부터 12월 22일까지 2024년 제2기 온라인 주민자치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온라인 주민자치학교는 주민자치위원과 주민자치에 관심이 있는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4시간 교육 이수 시 수료가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자치행정과로 직접 전화 신청해야 하며, 수강 방법은 신청 후 발급되는 개별 아이디를 가지고 제주시 온라인 학습센터에서 수강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시민의 자치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수요자 선택형(기초편, 심화편)으로 운영되며, 특히 심화편은 내년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도입 준비에 따라 주민자치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주민자치위원 공개 모집 시 주민자치위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최근 2년 이내의 주민자치학교 이수실적(4시간)을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하므로, 교육시간이 부족한 지원 예정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사전 이수하여야 한다.

한편, 상반기에 실시된 온라인 주민자치학교는 708명이 수료했다.

강오균 자치행정과장은 “올해 11월 새로운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이 진행될 계획임에 따라 주민자치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동락관, 희망의 '울림'으로 2026년 새해 문 활짝 열다!

[뉴스스텝] 경북도는 지난 1월 22일 저녁, 동락관에서 34년 전통의 경북도립국악단과 함께 신년 국악음악회 "울림의 새날"을 성황리에 개최하여 깊고 아름다운 우리 가락으로 도민에게 새해 희망과 소통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신년 음악회는 단연 국내 최고의 소리꾼 장사익 님의 구성진 창법과 국악인 남상일 님의 신명 나는 우리가락이 어우러져 황홀한 무대를 연출했고, 도립국악단과의 웅장

군산시립교향악단, 콘서트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성료

[뉴스스텝] 군산시립교향악단의 제165회 정기연주회 콘서트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가 지난 22일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이번 공연은 이명근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주요 장면과 아리아를 중심으로 구성된 콘서트 오페라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복잡한 무대 장치 없이 음악과 노래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 관객들은 작품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따라가며 아름다

2026년 울산박물관 영화관으로 초대

[뉴스스텝] 울산박물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부터 박물관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편해 운영한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전 연령층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작품을 중심으로 역사, 예술, 과학·기술, 동·식물 등 박물관 주요 주제 위주로 운영된다.첫 출발은 오는 1월 28일 오후 2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워 호스'를 상영한다.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